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9:41
연예

'12월 말 컴백' 하현상, 4개월 만에 신보 'Calibrate'…직접 작사·작곡

기사입력 2021.12.10 08:47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가수 하현상이 세 번째 EP와 함께 돌아온다.

하현상은 10일 0시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이달 말 발표 예정인 새 앨범명이 적힌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미지에 따르면 이번 앨범의 제목은 ‘Calibrate (캘리브레이트)’로, 악기에 저장된 세팅 값을 초기화시키는 버튼의 이름이다.

‘Calibrate’는 지난 8월 발매한 싱글 ‘불꽃놀이’ 이후 하현상이 약 4개월 만에 공개하는 정식 신보이다. 앨범명에서부터 느낄 수 있듯, 처음으로 돌아가는 마음을 담아 제작된 하현상의 세 번째 EP로서 아티스트가 직접 작사·작곡을 맡아 음악적 깊이와 완성도를 더했다.

하현상은 데뷔 앨범 ‘My poor lonely heart’ 이후 방송, OST, 페스티벌, 공연, 유튜브 등 여러 방면에서 음악적 재능을 보여줬고, 본인만의 독보적인 음색과 청춘을 대변하는 감성으로 음악팬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했다.

일렉트로니카 장르의 ‘3108’부터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심야영화’, 얼터너티브 록 ‘불꽃놀이’까지 다양한 장르를 섭렵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준 하현상은 이번 앨범을 통해 뮤지션으로서 한층 더 발전한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연말을 따뜻하게 장식할 하현상의 세 번째 EP ‘Calibrate’는 이달 말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정확한 발매일시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웨이크원 제공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