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12:30
연예

'극장판 천재 추리 탐정 셜록홈즈' 새해 여는 추리 어드벤처…1월 개봉 확정

기사입력 2021.11.29 17:30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전 세계 누적 판매 부수 800만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원작 '극장판 천재 추리 탐정 셜록홈즈'(감독 매튜 차우, 토우 옌)가 2022년 1월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과학과 추리의 만남이라는 신선한 조합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아 온 도서 '천재 추리 탐정 셜록홈즈'의 첫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새해 1월 개봉을 확정 지었다. 

개봉 확정과 함께 메인 포스터를 공개한 '극장판 천재 추리 탐정 셜록홈즈'는 홍콩 아동도서 분야에서 무려 127회 1위를 차지하고 전 세계 800만부 이상 판매된 동명의 인기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첫 극장판이다. 

이번 영화는 2017년 '초등학생이 가장 좋아하는 작가상'을 수상한 려하의 원작 도서를 바탕으로 베테랑 애니메이션 감독 매튜 차우와 토우 옌이 공동 연출을 맡았고, 홍콩영화비평가협회에서 'Film of Merit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국내에서는 학산문화사에서 2019년 '천재 추리 탐정 셜록홈즈'가 첫 출간돼 학부모들 사이 상상력과 추리력, 과학 상식을 키우는 초등학생 추천 도서로 알려졌고, 특히 동물을 의인화한 캐릭터가 등장해 친숙함과 재미를 더하며 인기를 모았다. 


원작자는 실제로 1984년 미야자키 하야오의 TV 애니메이션 '명탐정 홈즈'의 캐릭터 설정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혀 스크린에서 만날 셜록 홈즈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킬 예정이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가장 먼저 강아지 탐정 셜록 홈즈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홈즈를 상징하는 모자와 목도리, 돋보기와 함께 자신감 있게 어딘가를 가리키는 모습이 세계 최고의 명탐정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여기에 홈즈의 최고의 파트너이자 단짝인 왓슨 박사, 런던 경시청의 못 말리는 형사 콤비 이릴라와 폭크슨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19세기 런던에 어떤 사건이 펼쳐질지 호기심을 높인다.

'세계 최고의 명탐정 VS 전설의 대도둑'이라는 메인 카피 아래로 보이는 신출귀몰한 도둑 화이트 스톰과 악당 불곰의 모습이 기상천외한 교도소 탈옥 사건을 둘러싼 엄청난 음모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극장판 천재 추리 탐정 셜록홈즈'는 2022년 1월 국내 개봉 예정이다.

사진 = NEW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