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1 13:09
연예

[오늘의 화제] 카라 계약 해지 통보…신정환 공항패션 논란

기사입력 2011.01.20 00:07 / 기사수정 2011.01.20 00:07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19일 인터넷상에서는 '카라 계약 해지 통보', '신정환 공항패션 논란', '쥬얼리, 새 멤버 김예원 공개' 등의 소식이 화제가 됐다

① 카라 계약 해지 통보…일본에서 얻은 건 상실감?

카라를 해체 위기까지 몰고 간 원인에 대한 궁금증이 커져가고 있다.

걸 그룹 '카라'가 박규리를 제외한 4명의 멤버(강지영, 구하라, 정니콜, 한승연)들이 소속사 DSP미디어에 전속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카라'의 변호인인 법무법인 랜드마크는 19일 "카라가 DSP미디어를 상대로 전속 계약을 해지하고 매니지먼트 업무를 중단하라고 통보했다"며 "소속사는 지위를 악용해 멤버들이 원하지 않는 연예활동을 강요하고 인격을 모독했다"고 주장했다.

또 "소속사는 설명 없이 각종 무단 계약을 해 멤버들이 정신적인 고통을 겪었다"며 "소속사는 카라를 돈벌이 수단으로만 이용했다. 멤버들의 좌절감이 큰 상태여서 소속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그러나 계약 해지를 통보한 멤버 4명 중 구하라가 잔류선언을 하며 사건은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또한 카라의 현 소속사 DSP미디어는 카라 멤버 4인의 계약해지 통보에 대해 "오히려 카라에게 유리한 입장으로 수익배분 및 비용 등을 정산 처리해 왔다"며 이를 반박했다.

또한 "원하지 않는 연예활동을 강요해 인격을 모독한 것은 근거 없는 주장"이라고 밝혔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최근 활발히 행해지고 있던 일본 활동 등이 직접적인 원인이 된 것이 아니냐며, 일본 활동에 대해 회의적인 반응을 나타내기도 했다.

또한 카라가 인기를 얻고 있던 일본의 네티즌들도 "일본의 활동에 싫증이 난 것이냐"며 우려하는 한 편, 드라마 활동, 앨범 판매 호조로 인기가 오르던 시기에 발생한 이번 사태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또한 동방신기를 사례로 들며 일본 활동과 계약 문제에 연관성에 주목했다. 한 일본 네티즌은 "모 일본 그룹의 급료를 듣고 크게 놀라는 리액션을 취했었다"며, "서로를 비교하며 상실감을 느끼지 않았을까"라고 추측했다.

또한 과거 한승연의 트위터에 일본어와 한글을 섞어 "살려줘(助けて)! 벗어나고파"라는 글이 올라와 있는 것에도 주목했다.

한편 2007년 4인조로 데뷔한 '카라'는 1집 멤버 김성희가 탈퇴한 후 강지영과 구하라를 영입해 팀을 재정비한 이후 '프리티걸', '허니', '미스터', '루팡', '점핑' 등 다수의 곡을 히트시키며 인기를 얻었으며, 지난 2010년 일본에 데뷔해 '소녀시대'와 함께 K-POP 붐을 이끌었다.




② 신정환 공항패션 논란…부적절 VS 사생활 간섭

상습 도박 혐의로 오랜 도피 생활을 해온 신정환이 명품 의류를 입은채 입국해 화제다.

19일 오전 11시 경 김포공항을 통해 입국한 신정환은, 5개월 만에 국내에 자신의 모습을 공개하게 됐다.

그동안 행적이 묘연했던 만큼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관심이 집중됐는데, 신정환은 뜻밖에도 명품 의류를 입은 채 등장해 주목을 받았다.

그가 입은 검은색 패딩 점퍼는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 '몽클레르' 제품으로 200~300만 원대의 고가 브랜드이며, 청바지 또한 '디스퀘어드' 제품으로 100만 원가량의 가격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그는 복면 모양의 흰색 비니 모자를 쓰고 있어, 도피 생활 중 얼굴을 가리기 위해 실제 착용한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신정환의 공항 패션에 대해 일부 언론 및 네티즌들은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상황에서 적절치 않아보인다"고 지적했으나, "원래 입던 옷일 수도 있다" "지나친 사생활 간섭"이라며 반대 의견을 보이는 네티즌도 있었다.

한편 문화평론가 진중권은 같은 날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남이 뭘 입든 왜 자기들이 기분 나쁜지... 도박은 남에게 해를 끼치는 '범죄'가 아니라 자기에게 해를 끼치는 '질병'"이라며 "신정환이 '사과'를 해야 한다면 자기 자신에게 해야 한다고 주장해 눈길을 끌었다.

상습도박, 여권법, 외환관리법 위반 등 3가지 혐의를 받고 있는 신정환은, 현재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에서 조사를 받고 있다.





③ 쥬얼리, 박세미 이어 새 멤버 김예원 공개

그룹 쥬얼리가 박세미에 이은 새 멤버 김예은을 공개했다.

파워풀한 퍼포먼스의 티저 영상으로 기대감을 고조시켰던 쥬얼리는 지난 18일 유에프오타운의 홈페이지를 통해 '쥬얼리 퍼즐 게임'으로 새 멤버 얼굴을 공개하는 이색적인 홍보 전략을 펼쳤다.

'쥬얼리 퍼즐 게임'은 해당 퍼즐을 맞추면 멤버들의 얼굴이 나타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게임이 진행되는 20초 동안 쥬얼리의 신곡 'Back it up' 이 배경음악으로 사용돼 팬들의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게임에는 박세미 외에 기존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새로운 멤버 김예원의 모습이 처음으로 등장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쥬얼리의 소속사인 스타제국은 "쥬얼리의 새 멤버 김예원은 1989년생으로 소속사 스타제국에서 4년간 트레이닝을 소화하며 탄탄한 실력을 다진 재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쥬얼리는 기존멤버였던 서인영과 박정아가 팀에서 빠지고 하주원, 김은정과 함께 '슈퍼스타K'출신의 박세미와 김예원이 합세해 새로운 구도를 펼칠 예정이다.

새로운 모습으로 정비한 쥬얼리는 오는 27일 컴백할 예정이다.

백종모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