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23:55
연예

[오늘의 화제] 꿀떡녀 과거…걸그룹 지도, 아이유가 종결

기사입력 2011.01.19 00:11 / 기사수정 2011.01.19 00:11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18일 인터넷상에서는 '꿀떡녀 과거 사진 화제…꿀떡녀는 누구?' '걸그룹 지도, 아이유가 종결…킹덤 오브 아이유'김시향…누드 화보 유포한 전 소속사 고소' 등의 소식이 화제가 됐다

① '꿀떡녀' 과거 사진 화제…꿀떡녀는 대체 누구?

'불광동 꿀떡녀' 주다영의 반전 사진이 화제다.

'불광동 꿀떡녀'란 MBC every1 일일시트콤 '레알스쿨'에서 아역배우 출신 주다영(14)이 불광동 길거리에서 갓난아이를 업고 꿀떡을 파는 연기를 소화한 뒤 시청자들로 부터 받은 별명이다.

어린 나이지만 10년의 연기 경력을 가진 주다영은 KBS 드라마 '추노'에서 짝귀를 꼼짝 못하게 했던 노비 '은실' 역으로 눈길을 끌었으며, KBS 드라마 '거상 김만덕'에서 오문선의 아역역으로 등장하는 등 인상적인 연기를 펼쳐왔다.

최근 폭풍 성장한 모습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던 주다영은, '레알스쿨'에서 순수하고 엉뚱한 4차원 돌발소녀 캐릭터를 맡고 있었다. 그러나 이런 이미지와 상반된 과거 사진이 등장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보는 이들은 물론이고 레알스쿨 사고뭉치들까지 대혼란에 빠지게 만든 주다영의 무시무시한 과거사진의 비밀은 오늘 18일 방송된 <레알스쿨> 7회를 통해 밝혀졌다. 그녀가 가족들을 떠나 레알스쿨에 입학해 '두 얼굴의 반전소녀'로 살아갈 수밖에 없는 사연에는 반전이 숨어있었던 것.

이날 방송에서 불량스러운 헤어스타일을 하고 나온 주다영은 검은색 가죽 재킷을 입고, 허리에 문신까지 하고 있어 폭소를 자아냈다. 또한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진 연기에 시청자들은 "놀아본 연예인인줄 알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주다영은 "'불광동 꿀떡녀'와는 극적으로 대비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 화장부터 의상, 헤어스타일까지 신경을 많이 썼다"고 밝혔으며, 또한 촬영 내내 스텝들은 "불량소녀 포스가 정말 잘어울린다", "주다영 연기에 홀릭"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② 걸그룹 지도…아이유가 종결자 '킹덤 오브 아이유'

아이유 제국 '킹덤 오브 아이유'가 걸 그룹 지도를 평정했다?

시기별 걸 그룹의 인기도를 지도상의 영토 변천사로 나타낸 '걸 그룹 지도'가 계속 진화(?)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각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된 걸 그룹 지도에는 걸 그룹의 태동기부터 열국시대까지, 가요계에 걸 그룹이 등장했을 때부터 현재까지의 세대교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걸 그룹 지도를 보면 초기 8세기에는 천상지희, 씨야 등이 몰락하며, 원더걸스, 소녀시대 등이 신흥 세력으로 대두한다. 이어 9세기 원더걸스가 대제국을 형성하며 소녀시대도 발전한다.

10세기에 이르러 원더걸스의 세력은 점점 축소되고 이외에 소녀시대가 점차 발전한다. 또한, 카라와 2NE1이 세력 확장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현재인 11세기에 이르자 소녀시대는 강력한 제국을 형성했고, 카라, 2NE1 등이 강력한 세력을 과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많은 걸 그룹이 나타났고, 원더걸스의 세력이 축소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아주 적절하게 표현했다" "점점 작아지는 □□□□를 보며 눈물이…"라는 등 자신이 좋아하는 걸그룹에 지도를 대입시켜 보며 큰 관심을 보였다.

그러나 걸그룹 지도를 본 일부 네티즌들은 걸 그룹 간의 영토 현황을 보며, "지도를 만든 사람이 △△팬이다" "○○국 멸망하지 않았음?"이라며 영토 현황에 대해 불만을 표시하기도 했다.

특히 3단 고음으로 큰 인기를 구가한 아이유 부분이 적다는 지적이 많았고, "빨리 아이유가 천하 통일하는 12세기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끊이지 않았다.

이에 '정해국치'라는 네티즌은 막대한 크기의 영도를 가진 '아이유 제국(KINGDUM OF IU)'을 추가했다.

한편 아이유 제국이 포함된 지도를 본 네티즌들은 "다른 건 몰라도 아이유 제국만은 공감" "히트곡 하나 냈다고 제국 세울 기세"라며 찬반양론에 휩싸였다.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만약 원작자가 12세기 버전을 만든다면 지도의 모습은 어떻게 바뀔지 관심이 모아진다.





③ 김시향, 전 소속사 관계자 고소…'물질·정신적 피해'
 
레이싱 모델 출신인 김시향이 전 소속사 관계자를 공갈미수, 모욕,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소했다.

18일 보도에 따르면, 김시향은 2010년 12월 자신의 누드 화보가 유통된 사건과 관련해서 전 소속사 관계자를 포함해 3명을 고소했다.

김시향은 소장을 통해 전 소속사 관계자 A씨가 누드 화보를 상업적으로 유출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위반했고, 수익을 올린 모 회사의 대표이사 B씨, 누드 화보의 모바일 서비스를 담당한 C씨 역시 고소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녀는 A씨가 물질적, 정신적 피해를 입혔다고 주장하면서 A씨가 지정한 회사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도록 강요했고, 화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는다면 다른 수익은 모두 자신에게 귀속될 것을 주장했다고 설명했다.



백종모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