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8:47
연예

‘뉴트로 열풍 주역’ 이찬원, 유튜브 핫이슈 차트 Top12 입성…2곡 진입

기사입력 2021.07.25 09:00 / 기사수정 2021.07.25 07:59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의 음원 '사나이 눈물'과 '미운 사랑'이 유튜브 핫이슈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7월 24일 23시 기준 유튜브 핫이슈 차트에 따르면, 이찬원 유튜브(일명 '또튜브')의 '사나이 눈물'과 '미운 사랑' 음원은 10위, 12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유튜브 핫이슈 차트는 출시되자마자 인기를 끈 새로운 뮤직비디오들의 순위를 기록하는 차트다. 다만 여기서 말하는 뮤직비디오는 꼭 공식 뮤직비디오만 말하지는 않는다. 음악이 메인인 영상은 핫이슈 차트에 포함될 수 있다.

앞서 이찬원은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이하 ‘사랑의 콜센타’) 64회에서 트로트 곡인 나훈아의 '사나이 눈물'을 열창했다. 해당 음원은 지난 20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이 노래는 뉴트로 열풍 주역인 이찬원의 곡 해석에 따라 원곡과는 다소 다른 감성으로 리스너들을 사로잡았다. 2018년 발표된 원곡은 타악기가 강조되어 좀 더 경쾌한 반면, 이번 음원은 노래방 반주 특유의 레트로 감성이 더해져 '회상'의 느낌이 강해졌다.

이에 '한 잔 술에 흘리는 사나이 눈물'의 정서는 그대로 반영하면서도 오히려 정통 트로트의 느낌이 더 강한 뉴트로 버전이 탄생했다는 평이다.

게다가 특유의 풍부한 중저음에 구성진 매력을 더해 트로트에 익숙지 않은 세대마저도 노래에 흡수시키는 등 '유튜브 신흥 음원 강자'로서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한편, 이찬원의 '미운 사랑'  또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사나이 눈물'이 남성 화자의 쓸쓸한 심리를 대변했다면 '미운 사랑'은 여성 화자의 애절 심경을 표현한다.  

이에 이찬원은 '미운 사랑'을 통해 한결 부드러운 음색과 발성, 한층 더 짙어진 감정 표현으로 절절한 가사의 내용을 섬세하게 전달했다. 이 곡은 발매된 지 열흘이 지난 24일 현재까지도 꾸준히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며 남다른 사랑을 받고 있다.

이찬원의 이 같은 순위는 그의 남다른 실력과 인기를 실감케 한다 

영상이 없는 음원,  그것도 정통 트로트 곡으로 이뤄낸 유튜브 핫이슈 차트 Top12 두곡 입성. 이에 그의 다음 행보에 더욱더 관심이 모이고 있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