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01:05
게임

카트라이더, 두번째 업데이트 단행 '이번엔 테마'

기사입력 2011.01.06 18:24

류지일 기자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넥슨은 6일 '카트라이더'에 '레볼루션' 업데이트의 두 번째 단계로 신규 테마 '메카닉'을 오픈했다.

'메카닉'은 카트라이더의 선과 악을 대변하는 '다오'와 '로두마니'의 대결 구도를 전격 변화시키는 테마로, 새롭게 등장한 공공의 적 '디스오더'로 인해 폐허가 된 지역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디스오더'를 막기 위한 '다오'와 '로두마니'의 협력을 중심으로 시나리오가 펼쳐진다.

신규 테마 콘텐츠는 크게 트랙과 캐릭터, 카트바디로 구성됐다. 건축물이 부서지고 트랙도 끊기는 등 폐허도시 느낌으로 제작된 트랙, '메카닉 잊혀진 도시의 중심'과 '메카닉 적의 포화속으로' 두 개가 추가되며, 적에서 동맹군으로 새롭게 탄생한 캐릭터 '캡틴 로두마니'가 공개된다.

신규 카트바디는 강력한 침입자인 '디스오더'에 대항할 수 있도록 공격에 특화된 '세드릭 Z7'이 출시된다.

카트라이더 개발팀의 박용규 팀장은 "'메카닉 테마'는 자이언트 모드, 보스전 등 이번 레볼루션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모든 콘텐츠의 다리 역할을 하는 중요한 테마"라며, "작은 것 하나까지 세심하게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카트라이더에서는 메카닉 테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월 12일까지 경험치와 게임머니를 2배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실시되며,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되는 8일과 9일 오후 2시부터 4시, 7시부터 9시까지는 최대 3배까지 제공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지난 12월 30일부터 3단계에 걸쳐 '레볼루션'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자이언트 모드', '메카닉 테마'에 이어 오는 13일에는 레이싱과 슈팅의 재미를 결합시킨 새로운 모드 '보스전'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사진= '카트라이더 신규 카트'ⓒ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