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1:17
게임

‘ALL 시즌1’ 결승전, 오늘(8일) 열린다…2연속 결승 ‘난프찐막 VS 전프로 출신 ‘5FA’

기사입력 2021.06.08 14:47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ALL 시즌1’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

8일 아프리카TV는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LoL 리그(이하 ALL) 시즌1'의 결승전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LL은 전 프로게이머 및 전 시즌, 현 시즌 마스터 티어 이상이 참여 가능한 아프리카TV의 e스포츠 대회다.

금일 오후 6시부터 펼쳐지는 결승전은 ‘난프찐막(린다랑, 저라뎃, 미키, 최기명, 데스티니)’팀과 ‘5FA(트할, 나탈리, 불비, 백호, 라코)’팀이 맞붙는다.

난프찐막은 지난 4강에서 압도적인 실력으로 3대 0 완승을 거두며 지난 파일럿 시즌에 이어 2회 연속 결승전 진출에 성공했다. 특히, 지난 시즌과 동일한 멤버로 구성돼 단기 토너먼트에서 남다른 호흡을 자랑하고 있다. 팀장인 저라뎃도 8강 마지막 경기의 극적인 ‘바론스틸’에 이어, 지난 4강에서도 꾸준히 좋은 활약을 보여주며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난프찐막과 붙게 되는 5FA는 팀원 모두가 전 프로게이머 출신이다. 현재 FA(Free Agent)신분이지만 프로에서도 실력이 입증된 선수들인만큼 탑의 트할을 중심으로 나탈리와 불비의 활약이 뛰어나며 하체인 백호와 라코 또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결승전에서도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ALL 시즌1’ 결승전은 싱글토너먼트 5판 3선승제로 진행되며, 1~4경기는 밴 픽, 5경기는 블라인드 픽 방식으로 진행된다. 블라인드 픽은 챔피언 선택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모든 선수가 각자 원하는 챔피언을 골라 경기하는 방식을 뜻한다. 블라인드 픽에서는 현재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되는 챔피언들이 제약 없이 나오거나, 선수들이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챔피언을 고를 수 있다.

‘ALL 시즌1’ 생중계 및 경기 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L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ALL은 게이밍 프로세서 시장을 선도하는 인텔(Intel)과 에이수스(ASUS)가 공식 파트너로 참가해 리그를 후원하고 있다. 특히,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을 위한 새로운 11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선보인 인텔(intel)은 이번 ALL 후원을 통해 국내 게이머와 e스포츠 팬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함으로써 게이밍 노트북 시장을 선도하고 입지를 굳건히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아프리카TV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