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한동근이 그룹 V.O.S의 명곡 ‘울어’ 리메이크를 오늘(23일) 발표한다.
V.O.S의 ‘울어’는 V.O.S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돋보이는 애절한 발라드 곡으로 지난 2009년 발매 당시부터 지금까지 많은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곡이다. 작년 12월, 한동근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 곡의 커버 영상이 25만 뷰를 넘는 등 큰 사랑을 받으며 이번 리메이크 음원 발매로까지 이어진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동근의 이번 리메이크 싱글 '울어'는 한동근과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대세 프로듀싱팀 'Lohi(로하이)’가 편곡으로 참여해 원곡의 느낌을 충실하게 살리면서도 한동근만의 깊은 감성을 짙게 덧칠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한동근은 어제(22일) 자신의 공식 SNS 채널들을 통해 자신만의 커버 메들리 영상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는데, SG 워너비 ‘사랑하길 정말 잘했어요’, 이승기 ‘하기 힘든 말’, 테이 ‘같은 베개’ 등 시대를 풍미한 발라드 곡들과 함께 이번 리메이크 곡 ‘울어’를 열창하며 많은 음악 팬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특히, 최근 들어 싸이월드, 버디버디 등 2000년대 초중반 인기를 끈 서비스들이 새롭게 부활 소식을 전하며 ‘뉴트로 열풍’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한동근의 이번 ‘울어’ 리메이크는 힘든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는 많은 이들을 마음을 달래줄 추억의 매개체가 될 전망이다.
한편, 아련한 추억과 새로운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한동근의 이번 리메이크 싱글 ‘울어’는 바로 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브랜뉴뮤직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