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이 일본의 K팝 아이돌 랭킹 사이트 '네한(NEHAN, 音韓)'에서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7일 마감된 3월 첫째 주 투표에서 진은 총 1만 1536표를 얻으며 전체 아이돌 랭킹 1위에 올랐다.
'네한'은 한국 아이돌의 인기 랭킹을 제공하는 인기 한류 웹사이트로 매주 K팝 아이돌의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진은 그의 노래와 공연으로 일본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진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와 뛰어난 가창력에 일본 팬들은 진에게 ‘크리스탈 보이스’라는 별명을 붙여주기도 하였다.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중 진의 솔로곡 ‘Moon’(문)은 발매 당시 일본 최대 음악 플랫폼인 ‘LINE MUSIC’에 솔로곡 중 최고 순위로 진입했다. ‘Billboard Japan Hot 100’(빌보드 재팬 핫 100)에서는 솔로곡 중 두 번째로 높은 순위인 75위에 올랐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 중 일본 공연 당시 진의 솔로곡 ‘Epiphany’(에피파니) 무대에 감동받은 일본 팬들이 무대가 끝난 후 박수갈채를 보내 화제가 됐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네한(NEHAN, 音韓)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