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아이콘이 컴백 이틀을 남겨두고 신곡 ‘왜왜왜 (Why Why Why)’ 뮤직비디오 티저를 전격 공개했다.
1일 YG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에 게재된 ‘왜왜왜 (Why Why Why)’ 뮤직비디오 티저 속 아이콘 여섯 멤버는 각자 저마다의 방식으로 이별 감성을 풀어냈다.
약 22초 분량의 짧은 영상이지만 노래에 담긴 이야기와 주인공의 내면을 상징하는 장면들이 스치며 뮤직비디오 완성작의 아름다운 시적 서사를 예고했다.
실제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슬픔을 가득 머금은 채 어디론가 떠나는 김진환, 텅 빈 카페에서 추억에 잠긴 정찬우, 무언가를 찾는 듯 방안을 둘러보는 김동혁, 힘없이 버스 플랫폼에 서 있는 바비, 시들어버린 꽃벽 앞에서 절망감을 표현한 송윤형, 망연자실한 표정으로 고개를 돌리는 구준회의 모습 등이 단편적으로 담겼다.
특히 리릭 티저에 사용됐던 음원보다 긴, 송윤형의 감미로운 보컬 파트가 더해져 글로벌 음악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별없이 영원할 줄 알았는데 우린 왜 왜 왜'라는 노랫말이 그의 아련하고 섬세한 목소리로 전달돼 짙은 여운을 남겼다.
아이콘은 앞서 ‘왜왜왜 (Why Why Why)’ 멤버별 리릭 티저를 순차적으로 공개해왔다. '지켜주지도 못했지 너란 꽃' / '단 한 번도 사랑하지 않은 적 없죠' / '웃음은 왜 울음이 돼' / '님에서 남이 돼버린 그대' / ‘내 꿈속에서도 멀어지는 너’ / '인연에서 연인으로’ 등 마치 한 편의 시(詩)와 같은 노랫말이 음악팬들의 마음을 깊게 파고들었다.
약 1년 만에 돌아오는 아이콘은 오는 3일 발표하는 신곡 활동 준비와 4월 Mnet 보이그룹 경연 '킹덤' 무대 연습을 병행하며 데뷔 이래 가장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아이콘은 "비록 몸은 힘들지만 너무 행복하다"며 "팬분들과 만날 생각에 아드레날린이 뿜어져나와 지치지 않고 있다. 묵묵히 저희를 응원하고 기다려준 팬분들에게 좋은 무대를 선보여 받은 사랑의 몇 배를 돌려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아이콘의 음원 발매 당일(3일) 한시간 전인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라이브에서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먼저 만난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YG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