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5 13:29
연예

"김치는 韓 음식" 김미려♥정성윤, 들끓는 애국심 (미성연자)

기사입력 2021.02.05 16:51 / 기사수정 2021.02.05 16:51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김미려가 애국심을 드러냈다. 

김미려 정성윤 부부가 함께하는 유튜브 채널 미성연자 관람가능에는 지난 4일 "김치 만드는데 자꾸 화가나네. 엄마의 레시피, 노하우. 수육·김치 먹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번 영상은 김미려가 친정 어머니에게 김치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함께 김장을 하는 모습을 담았다. 정성윤은 "요즘 또 김치 이슈가 있지 않냐"고 말했고, 김미려는 "우리의 것을 뺏기면 안된다"고 힘줘 말했다. 

김미려는 어머니가 알려준 비법대로 준비한 김치 속재료를 배춧잎에 묻히는 작업을 이어갔다. 김미려는 "김치는 대한민국의 음식이다"고 강조하며 "자꾸 중국에서 자기들 거라고 (한다). 대한민국의 어머니들의 그런 게 있는데. 그쵸?"라고 엄마에게 물었다. 김미려 어머니 역시 "당연하다"라고 동의했다.

김치 속재료 역시 모두 국산을 사용했다고 밝혔다. 정성윤은 "장모님만의 김치 담그는 노하우가 있느냐"고 물었다. 이에 김미려 어머니는 "엄마의 노하우? 우리나라에서 나는 배추 사서 김치 속에 들어가는 재료도 우리나라 것을 많이 사서 사용하면 어느 엄마들도 엄마가 담은 김치 맛을 낼 수 있을거다"고 설명했다. 이에 부부는 입을 모아 "국산 재료"라고 감탄했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미성연자 관람가능 유튜브 영상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