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2 05:21
연예

드라마 '철인왕후', '풍양 조씨→풍안 조씨' 설정 수정

기사입력 2020.12.17 17:11 / 기사수정 2020.12.17 17:46

백종모 기자


tvN 주말드라마 '철인왕후'의 설정이 예고없이 수정됐다. 공식 홈페이지의 인물관계도 항목이 일부 변경된 것이다.

17일 오후 현재 드라마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인물관계도는 '풍양 조문'이 '풍안 조문'으로 '안동 김문'이 '안송 김문'으로 수정된 상태다.

앞서 풍양조씨 종친회 측이 극 중 신정왕후를 부정적으로 묘사한 것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온 영향인 것으로 보인다.



지난 15일 CBS 노컷뉴스는 "신정왕후의 후손인 풍양조씨 종친회가 '실존 인물에 대한 모욕적이면서도 저속한 표현은 심히 유감이며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 밝혔다"고 보도한 바 있다.

한편 드라마 '철인왕후'는 방송 2회 만에 9% 가까운 시청률을 기록하며 관심을 모았으나 작품 속 역사 왜곡, 역사 속 실존 인물의 지나친 희화화 등으로 시청자들의 항의를 받았다. '철인왕후' 측은 이와 관련해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건강한 웃음을 드리고자했던 의도와 달리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tvX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 드라마 '철인왕후' 공식 홈페이지 캡처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