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9:50
연예

드리핀, 日 오리콘 차트 3위 등극…글로벌 인기 고공행진

기사입력 2020.11.23 14:36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보이그룹 드리핀(DRIPPIN)의 데뷔 앨범 ‘보이저(Boyeger)’가 일본 오리콘 차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일본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오리콘 차트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발매된 드리핀(차준호, 황윤성, 김동윤, 이협, 주창욱, 알렉스, 김민서)의 데뷔 앨범 ‘보이저(Boyager)’가 19일 자 데일리 앨범 랭킹에서 3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일본 유명 록밴드 ‘엘리펀트 카시마시’의 보컬 미야모토 히로지와 일본의 국민 아이돌 아라시에 이어 3위에 진입, 드리핀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곡들로 현지 팬들의 취향을 사로잡았다.

더불어 데뷔 앨범 ‘보이저(Boyager)’는 발매와 동시에 해외 13개 지역 아이튠즈 팝 앨범 차트 10위 권에 오르는 것은 물론, 해외 19개 지역 아이튠즈 K 팝 앨범 차트 TOP10에 진입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

또한 거대 음반 시장인 프랑스와 독일 아이튠즈 전체 앨범 차트에서 각각 7위와 8위에 오르는 등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를 나타내며 ‘차세대 K 팝 대표주자’다운 기록을 경신 중이다.

드리핀의 데뷔 앨범 ‘보이저(Boyager)’는 세상에 대한 두려움마저 이겨낼 수 있었던 열망과 호기심을 자신들만의 방법으로 표현해내며 우리에게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드리핀만의 무한한 세계를 보여주겠다는 포부가 내포돼있다.

한편, 드리핀은 지난 10월 데뷔 앨범 '보이저'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