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APE 탑클래스 프로게이머 학원배 발로란트 토너먼트'대회가 열린다.
14일 에이피이스포츠 주식회사 측은 자사가 운영 중인 'APE 탑클래스 프로게이머 학원'에서 'APE 탑클래스 프로게이머 학원배 발로란트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APE 탑클래스 프로게이머 학원에서 중계와 해설이 진행 되고, 해설에는 '비노' 조한경 캐스터에는 '쩌리' 유철희가 진행한다.
본 대회는 모든 경기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참가팀 은 'SP'설해원 프린스, 'PK'프로젝트케이알, 'NM'노머시, 'LH'루나틱하이, 'T1'티원, 'QS'퀀텀 스트라이커즈, 'PP'프로파티, 'C9'클라우드 나인등 총 8개팀이 참가한다.
총상금은 300만원이며 우승팀은 200만원, 준우승팀은 50만원 나머지 4강 진출팀에는 25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모든 경기는 오후 5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5일 개막전에서는 티원과 프로젝트케이알이 포문을 열고 루나틱하이와 설해원 프린스가 대결을 펼친다.
16일에는 퀀텀 스트라이커즈와 프로파티가 경기를 진행하며 클라우드 나인과 노머시의 경기가 펼쳐진다.
22일에는 8강 승리팀이 맞붙는 4강전 경기가 펼쳐지며 23일에는 대망의 결승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시청은 설해원 프린스의 방송 채널인 유튜브, 트위치 , 아프리카TV에서 시청 가능하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에이피이스포츠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