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기기괴괴-성형수'(감독 조경훈)를 영화화한 '기기괴괴 성형수'가 OST 발매를 확정했다.
호주, 뉴질랜드, 대만, 싱가포르까지 국내 개봉일인 9월 9일에 맞춰 9월 동시기 개봉을 확정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기기괴괴 성형수'가 9월 7일 OST 발매를 확정했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바르면 완벽한 미인이 되는 위험한 기적의 물 성형수를 알게 된 예지가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겪게 되는 호러성형괴담.
'기기괴괴 성형수'의 OST는 홍대성 음악감독이 작업을 했다. 홍대성 음악감독은 '리틀 드러머 걸'(BBC Series), '택시운전사', '아가씨', '내부자들', '뷰티 인사이드',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등 수많은 작품의 OST에 참여한 조영욱 음악감독팀의 수석 작곡가로 '기기괴괴 성형수'로 영화 음악감독으로 첫 데뷔를 했다.
'기기괴괴 성형수' OST는 애니메이션 작품이지만 할리우드의 버나드 허먼 음악감독이 참여한 '싸이코', '택시 드라이버' 등 고전 호러 영화의 전통적인 어법을 따르면서 성형호러괴담의 분위기를 배가시켰다.
바르면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 성형수로 다시 태어난 설혜가 기분 좋게 길거리를 걸을 때는 화려하고 밝은 왈츠를 사용해 주인공의 심리묘사에 필요한 여러 가지 폭넓은 장르의 음악을 담아내 영화의 몰입도를 높였다.
또 설혜에게 연민을 느끼는 동시에 섬뜩한 느낌을 주는 발레 장면에서 나오는 오르골 스타일의 어릴 적 꿈부터 날카로운 현악기와 함께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분노까지 '기기괴괴 성형수' OST는 호러 음악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9일 롯데시네마에서 개봉한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트리플픽쳐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