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8 12:42
연예

"ITZY '낫 샤이' MV, 1분에 평균 2만명 이상 시청"

기사입력 2020.08.21 14:09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걸그룹 있지(ITZY)의 신곡 ‘낫 샤이(NOT SHY)’ 뮤직비디오가 ‘1분에 약 2만 명’이 시청하는 기록을 세워 주목받고 있다.

21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은 “있지가 데뷔한 후 공개한 모든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달성한 가운데, 이번 신곡 ‘낫 샤이’도 무서운 조회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케이팝 팬덤 앱 ‘블립’에 따르면 있지의 ‘낫 샤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18시간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했으며, 발매 4일차인 20일 오후 6시 2,030만 뷰를 넘어섰다.

있지의 ‘낫 샤이’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공개 당일 오후 9시엔 약 1시간 동안 약 148만 뷰가 증가했다. 이는 평균적으로 1분에 약 24,776명이 시청한 수치다.  

이에 대해 블립은 “전작 ‘워너비(WANNABE)’의 경우 시간당 최고 조회수 증가량이 당일 오후 10시 120만 뷰였던 것을 감안하면 ‘낫 샤이'는 전작 대비 약 28만 뷰 가량 증가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실제 ‘낫 샤이'는 전작 ‘워너비’보다 3시간 앞당겨 1천만 뷰를 돌파하는 등 전작보다 더 빨라진 조회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있지 ‘낫 샤이'의 조회수 증가세는 블립 앱 연구소에서도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블립 측은 “전작 ‘워너비’가 5천만 뷰 배지를 획득하기까지 121시간이 소요된 기록을 ‘낫 샤이'가 단축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빠르면 다음주 초 ‘5천만 뷰 배지 획득’ 소식이 전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블립 앱에서는 아티스트의 규모 있는 뮤직비디오 조회수나 음원 좋아요 수 등의 기록을 축하하고 기념하는 ‘배지'를 아티스트 보드 영역에서 수여하고 있다.

데이터를 알려주는 ‘연구소’와 아티스트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아티스트보드’ 외 ‘블립’의 주요 기능은 뉴스, 트위터, 유튜브, 커뮤니티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레이더’, 경쟁이 아닌 재미를 위한 설문과 친절하고 유용한 Q&A를 즐길 수 있는 ‘토픽’, 공식 스케줄을 포함해 티켓 구매 일정, 팬들에게 중요한 기념일을 알려주는 ‘스케줄’ 등이 있다. 

현재 ‘블립’은 강다니엘을 비롯해 레드벨벳, 마마무, 몬스타엑스, 블랙핑크, 샤이니, (여자)아이들, 아이유, 아이즈원, SF9, 엑소, NCT, ITZY, 정세운, 트레저, 트와이스 등 총 16팀을 서비스하고 있다.

스페이스오디티는 음악 전문 스타트업으로 최근에는 ‘케이팝 레이더’를 런칭하여 케이팝 시장의 중요한 대시보드로 자리매김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스페이스오디티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