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9:41
연예

"자꾸만 더 갈증이 나"…김우석, 업텐션→엑스원→솔로로 성장 '적월'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0.05.25 18:00 / 기사수정 2020.05.25 16:50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김우석이 업텐션과 엑스원을 거쳐 첫 번째 솔로 앨범 '1ST DESIRE 'GREED''를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 출격했다.

김우석의 첫 솔로 앨범 '1ST DESIRE 'GREED''가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김우석의 솔로 앨범 '1ST DESIRE 'GREED''는 'DESIRE' 시리즈 중 첫 번째로, 탐욕과 욕심에 대한 이야기를 'K', 'W', 'S' 세 버전에 각기 다르게 그려내며 김우석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아낸 앨범이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욕심을 둘러싼 감정들을 표현한 김우석은 'K' 버전을 통해 자정 시간대를, 'W' 버전에서는 새벽, 동이 틀 무렵을, 'S' 버전에서 저녁 시간대를 연출하며 전혀 다른 세 분위기를 그려냈다.

김우석의 첫 번째 솔로 앨범은 총 일곱 트랙으로 구성, 타이틀곡 '적월 (赤月) (Red Moon)'은 물론 'Do U Like', 'Beautiful' 등 수록곡 대부분에 김우석이 직접 참여해 김우석의 음악적 색을 확실히 보여주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김우석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팬송 'Beautiful'이 수록, 언제나 자신의 곁에서 따뜻한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는 팬 'Nia(니아)'를 향한 진심을 노래하며 팬들에 감동을 선사했다.

타이틀곡 '적월 (赤月) (Red Moon)'은 묵직한 베이스와 일렉기타가 어우러지며 긴장감이 감도는 사운드로 채워진 곡으로, 김우석이 공동 프로듀싱해 김우석의 음악적 색을 더욱 잘 담아냈다.

특히 '선명한 숨결이 나에게 닿을 때 널 느껴 / 숨이 차오르는 red light 하나가 된 두 그림자 / 한 순간도 네게서 벗어나고 싶지 않아 / 가지고 더욱 가져도 자꾸만 더 갈증이 나 / 위태로운 오늘 밤 / 찰나 같은 순간이 내겐 마치 영원 같아 / 널 안은 나의 심장이 핏빛으로 채워진 밤' 등의 베일에 싸인 환상적인 사랑을 붉은 달에 비유한 가사가 섹시함을 극대화 시킨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벗어날 수 없는 탐욕을 표현, 강렬한 색감과 배경들이 영상미를 더하며 시선을 압도했다. 붉은 달 '적월 (赤月)'처럼 스며들 듯 서서히 붉어지는 이미지들이 몽환적인 분위기를 선사하는가 하면, 화려하면서도 반짝이는 공간들과 순수한 자연이 반전을 이루며 탄탄한 스토리를 완성시켰다.

특히 탐욕과 욕심을 표현하는 김우석의 다양한 연기가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높이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김우석 '적월' 뮤직비디오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