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09:50
게임

SD건담, 시즌 3 대형 업데이트로 완전히 달라진다

기사입력 2010.07.29 13:10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SD건담 캡슐파이터'가 새 시대를 맞는다. 

29일,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 대표이사 남궁 훈)이 서비스하고 반다이 코리아(대표이사 에모토 요시아키)가 기획,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원)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이하 SD건담)'가 시즌 3 대형 업데이트 '3rd generation'을 단행한다.

2008년 말 진행한 바 있는 대규모 업데이트 '뉴제네레이션'로 시즌 2를 연 'SD건담'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대대적인 변화와 함께 시즌 3로 돌입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선보이는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일반 대전에서 '6:6 대전'이 가능해진 점이다. 기존의 4:4 대전에서 6:6으로 업그레이드, 보다 전략적이고 격렬한 대전의 재미를 선사한다.

전투 대기 방과 인터페이스도 대폭 개편했다. 3D로 구현된 전투 대기 방에서는 자유로이 유닛을 움직이거나 가지고 놀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인터페이스도 빠르고 편리하게 직관적으로 개선됐다. 게임 시작부터 게임룸까지의 진입동선이 편리해졌으며, 결과 화면도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진행시간이 대폭 단축되었을 뿐만 아니라 로직을 개선하여 안정성도 대폭 확보하였다.

'기동전사 크로스본 건담'에서 우주 세기 최강의 해적으로 등장, 건담 마니아들에게 높은 지지를 받고 있는 '크로스본 건담 X1'도 첫 선을 보인다. S랭크인 '크로스본 건담 X1'은 등 부분에 설치된 X자형의 가동식 드러스트를 이용하여 기동력이 탁월하며, 격투 무기와 사격 무기의 조화도 뛰어나 어느 상황에서도 높은 전투력을 발휘하는 전천후 유닛이다.

신규 SS랭크로 '갓건담(풍운재기)'도 추가되며 셔플 동맹 4인방인 '건담 맥스터', '건담 로즈', '드래곤 건담', '볼트 건담'도 A랭크로 집결, 캡슐머신 51호기로 선보인다.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제08 MS 소대'의 4, 5화 내용에 해당하는 '신뢰의 한계 시간'도 신규 원작 미션전으로 업데이트된다. 더불어 신규 개인 전장(PvP) 맵인 '정글 비밀 기지'도 추가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2010 핫! 썸머 이벤트'도 실시한다.

먼저, 오는 8월 2일부터 22일까지 대전 및 미션 종료시 랜덤하게 주어지는 응모권을 통해 추첨으로 디지털 카메라, 퍼펙트그레이드 한정판 프라모델 등을 선물한다. 응모권은 같은 기간에 제공되는 업데이트 관련 퀴즈를 통해서도 획득 가능하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주제로 UCC를 제작, 홈페이지에 올리면 퍼펙트그레이드의 건담 30주년 한정 프라모델 엑스트라 피니쉬 버전 'RX-78-2'에도 도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병 모집 이벤트 및 출석 이벤트, 일일 미션 이벤트 등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