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강원도는 대한민국의 중추 역할을 하는 태백산맥과 푸르른 바다와 계곡절벽, 널직한 모래사장 등의 동해가 인접하여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모두 많은 관광객과 여행객이 식도락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적인 힐링 관광지이다.
이러한, 강원도에 겉은 바삭하고 고기의 육즙과 치즈가 듬뿍 담긴 수제돈까스 테이크아웃, 배달전문 매장인 동명카츠가 강원도민의 사랑을 받으며 강원도 철원, 원주혁신도시, 원주시 단구동 그리고, 호반의 도시 춘천까지 강원도 돈까스 대표 맛집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동명카츠, 강원 철원점, 강원 원주점, 원주 혁신점, 오픈예정의 강원 춘천점은 고급 브랜드육의 국내산 신선 냉장육과 오븐에 구운 고급습식 빵가루, 100% 카놀라유 등만을 사용하며, 당일생산 당일판매라는 원칙으로 주문시 바로 튀겨주는 시스템으로 보다 신선하고 좋은 식재료를 선택하고, 테이크아웃, 배달전문으로 인건비를 절감하여 수제 등심돈까스가 2800원이라는 가격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
어느 브랜드에서도 쉽게 모방할 수 없는 가치와 정성으로, 고객이 단순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에서 나아가 건강까지 생각하는 음식 철학으로 ‘맛의 정의’를 내려 실천하고 있으며, ‘당일 제조, 당일 판매’의 원칙으로 언제나 갓 튀긴 신선한 돈까스 메뉴와 끊임없는 연구로 이뤄낸 동명카츠는 10여가지의 특허 받은 메뉴 및 레시피를 확보해나가고 있다.
수제돈까스 프랜차이즈 동명카츠는 수제 등심돈까스를 비롯해 치즈돈까스와 카레돈까스 등의 돈까스 메뉴와 피카츠(돈까스핫도그), 왕새우튀김, 고추송송고기말이 등의 사이드 메뉴 구성으로 식사부터 아이간식, 술안주까지 모든 고객을 흡수할 수 있는 치밀한 메뉴 라인을 구성하고 있다.
홀 식사뿐만 아니라 테이크아웃과 배달로도 매장에서 직접 먹는 것 같은 겉바촉촉의 돈까스를 즐길 수 있어 넓은 수요층을 가지고 있으며, 원팩 시스템으로 쉬운 조리가 가능해 창업 초보자나 여성 창업, 퇴직자 창업으로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이다.
관계자는 “좀 더 맛있는 돈까스를 만들기 위해 지금도,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를 할 것”이라며 “좋은 재료, 신선한 재료, 건강한 재료만을 사용해 모든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브랜드로 기억될 수 있도록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강원도 수제돈까스 대표 맛집으로 거듭나고 있는 동명카츠는 2월 27일 춘천 우두동에 ‘춘천 우두점’을 오픈 예정이며, 강릉, 속초, 정선, 태백지역에서 창업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동명카츠 창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과 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