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더보이즈의 신곡 '리빌(REVEAL)'이 베일을 벗었다.
더보이즈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REVEAL'을 발매했다.
데뷔 2년 여 만에 발매된 더보이즈의 정규 1집 'REVEAL'은 '드러내 보이다'라는 사전적 의미처럼 그 동안 감춰왔던 더보이즈의 '반전 소년미'를 확인할 수 있는 신보다. 총 9개의 다채로운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유명 작곡가 켄지(Kenzie)를 비롯해 팝타임(Poptime), 신혁, JQ, 이주형(Monotree) 등 K팝씬 대표 프로듀서와 Sean Alexander, Drew Ryan Scott 등 글로벌 프로듀서들이 대거 참여해 더보이즈의 새로운 음악적 서사를 완성하는 데 힘을 보탰다.
여기에 매 앨범 작곡, 작사에 참여해 온 멤버 선우, 에릭이 앨범 내 다수 트랙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상연, 제이콥, 케빈 역시 처음으로 작곡에 참여, 더보이즈의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과 진정성을 더했다.
타이틀곡 'REVEAL'은 트와이스 'Heart Shaker', 오마이걸 '비밀정원' 등 굵직한 곡을 다수 작업한 Sean Alexander와 Drew Ryan Scott이 합심하여 만든 곡으로 컨셉츄얼한 스토리의 가사와 부드러우면서도 강인한 사운드에 중독적인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이다.
달빛에 비친 사랑을 갈구하는 늑대의 모습을 '울프문(Wolfmoon)'으로 형상화 한 타이틀곡 'REVEAL'은 해가 떠 있는 낮에는 자신의 마음을 감추고 있다가 밤이 되고 달빛이 비추면 감춰두었던 본모습을 드러낼테니 나의 사랑을 제대로 봐달라고 고백하는 소년의 마음을 늑대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또한 울프문은 새해 가장 처음으로 뜨는 보름달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 더보이즈가 2020년 가장 먼저 크게 떠서 대중들을 비추는 아티스트가 되고자 하는 포부를 담고 있다.
특히 '네 미소를 가진 그 사람이 부러워/ 행복한 널 보니 이미 Game's over lady / 이 숨 막히는 어둠 속에 나를 가둘 게 너를 위해 / 오랜 못 버티지만 달빛 아래 숨죽인 나 / 넌 눈부시게 아름다워 늘 질투심 속에 난 휩싸여 / 환히 비춘 하늘 아래 지옥 같은 맘은 하데스' 등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멤버들은 '늑대소년'으로 파격 변신을 시도했다. 태양과 달빛이 공존하는 신비로운 공간 속에 놓여진 더보이즈는 각각이 지닌 몽환적 카리스마를 드러내며 시선을 압도한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더보이즈 'REVEAL' 뮤직비디오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