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18:21
연예

'아침마당' 이상우 "발달장애 큰아들, 트럼펫 전공→오케스트라 단원 활약"

기사입력 2020.01.28 09:08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아침마당' 이상우가 발달 장애를 갖고 있는 큰 아들의 근황을 전했다.

28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석' 코너에는 이상우가 출연했다.

이날 이상우는 "큰 아이가 발달장애라는 것을 세살 때 정도 알게 됐다. 열심히 애들 키우고 잘 해왔다. 어느 날 기자분이 찾아와서 기사를 쓰려고 하더라. 월간지 같은 매체였는데 그 기사 써서 얼마나 책이 팔리겠는가 했다. 한참 때도 아니고 안 썼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써버렸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알려진 사람이니까 어쩔 수 없겠구나 싶었다. 하지만 이럴거면 정면으로 얘기하자 싶었다. 마침 '인간극장' 측에서 연락도 오던 때였다. 방송을 통해 있는 모습 그대로 보여주자 생각했다. 대신 칙칙하게 그리지 말고 씩씩하게 살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자 싶었다"고 덧붙였다. 

당시 수영선수로 활약하던 큰 아들은 대학교에서 트럼펫을 전공한 뒤 현재 사회적 기업의 후원을 받는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약 중이라고. 이상우는 "우리나라에 있는 월급 받는 1호 오케스트라 단원"이라고 자랑스럽게 말하며 환하게 웃었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KBS 1TV 방송화면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