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11:46
연예

SOPHIA(솝히아), 디지털 싱글 앨범 ‘I’M’ 16일 발매 예정

기사입력 2020.01.15 10:23 / 기사수정 2020.01.15 11:15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SOPHIA(솝히아)의 디지털 싱글 앨범 ‘I'M’이 발매된다. 

SOPHIA(솝히아)는 '우리가 그리고 내가', 'Beautiful Lion', '인형' 등의 싱글을 발매하며 꾸준한 행보를 보여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일 ‘I'M’앨범에서는 '너를 알아가'와 '프로포즈' 2곡을 통해 겨울 감성의 발라드를 노래한다.

‘I'M’ 앨범은 SOPHIA(솝히아)가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해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를 섬세하게 묘사했다. 사랑받고 싶지만 움츠러드는 여린 마음과 그럼에도 나를 사랑해주는 이에게 전하는 고마운 마음을 노래한다. 실감 나는 서사와 감정선이 드라마처럼 흘러 청자들을 자연스럽게 몰입하게 한다. 



첫 번째 곡 '너를 알아가'는 피아노 선율의 서정적인 정통 발라드로 조심스럽게 서로에게 물들어가다 진심이 맞닿는 순간들을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노래한다. 융스트링이 참여해 곡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더했고, 믹스에는 최근 노을 '늦은 밤 너의 집 앞 골목길에서'를 믹스한 조준성이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두 번째 곡 '프로포즈'는 오랜 고민과 기다림 끝에 마침내 두 사람이 사랑을 선택하는 아름다운 과정을 노래한다. '프로포즈'는 90년대 R&B 발라드 느낌으로, 아이유, 크러쉬, 지코와 함께했던 밴드 'Wonderlust'의 멤버 김승호, 최인성이 리드미컬하게 풀어내며 다이나믹과 소울을 잘 담아냈다. 이들은 첫 번째 곡 '너를 알아가'에도 참여했으며, 솝히아의 지난 음원에도 함께했던 기타리스트 홍준호가 두 곡의 기타 사운드를 모두 연주했다.

SOPHIA의 디지털 싱글 앨범 ‘I'M’은 16일 정오부터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되며, 해외에는 17일부터 발매된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