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22:49
경제

나눔축산운동본부, 신동훈 원주축협 조합장에 '이달의 나눔축산인상' 수여

기사입력 2020.01.09 14:56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사)나눔축산운동본부가 지난 8일 강원도 원주축협에서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달의 나눔축산인상' 1월 수상자로 선정된 신동훈 원주축협 조합장은 2018년~2019년 2년 동안 송아지 릴레이 나눔, 김장김치 행사, 소외계층 축산물 나눔 등 지정 기부를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수여식에서 안승일 나눔축산운동본부 사무총장은 " 신 조합장님은 전국한우협회 원주지부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농협중앙회 하나로유통 이사, 원주축협 조합장(2선)을 맡고 있다“며 ” 신 조합장님이 계신 원주축협은 그동안 2018년과 2019년 송아지 릴레이 나눔사업, 희망나눔 한방의료봉사, 김정김치 나눔행사, 군부대 사랑의 축산물 정 나눔행사, 김장김치 나눔행사, 지역 내 학교 장학금 기부 등 적극적인 나눔 행보에 앞장서 후원 개인과 단체의 모범이 되고 나눔 축산 후원자 저변 확대에 크게 이바지했다" 고 수상자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김태환 상임공동대표(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는 "한우 산업 등 축산업과 관련해 많은 기여를 해오셨고 꾸준히 나눔축산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신 조합장님을 비롯해 임직원 여러분에게 특별히 감사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신동훈 조합장은 "오늘 제가 받은 상은 우리 조합원들을 대표해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 '나눔'은 함께하면 그 기쁨이 두 배, 세 배의 행복으로 돌아온다는 진리를 조합원들과 함께하며 매번 느꼈다. 이 자리를 빌려 그동안 나눔 활동에 동참해준 조합원 가족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지역에 계신 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과 자원봉사 등을 통해 우리 국민의, 축산에 대한 인식 변화와 함께 맑고 밝은 우리 조국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눔축산운동본부는 2019년 3월부터 매달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을 선발해 우수 후원자에게 감사를 표하고 있다. 

그동안 △나눔축산운동소식지 제작 배포 △파워블로그 홍보·대학생 서포터즈 운영(나눔축산운동 봉사활동) △ASF 방역지원·한돈 소비촉진 및 안전성 홍보 강화 사업 △이달의 나눔축산인상 수여 사업 △매칭사업 강화를 통한 나눔축산운동 활성화 △한방의료 서비스 및 소외계층 봉사 △장학금·환경지원 및 소비자 교육 등 기부의 투명성 제고와 저변 확대, 축산인식개선 사업 등에 집중해 양축농민 정기회원 수가 증가하고 후원모금(작년 12월 17일 기준) 18억 원, 후원회원 2만2천6백 명 참여 등의 성과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