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21:46
경제

마곡 대비 낮은 분양가, ‘김포 고촌역 아라캐슬’ 주목

기사입력 2019.10.21 15:00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한국판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마곡지구의 개발로 서울 강서구 부동산 가격이 치솟고 있는 가운데 마곡과 가까운 김포 고촌에 마곡 대비 분양가가 30%가량 저렴한 오피스텔이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 화재의 주인공은 1분도 채 안돼 김포도시철도 고촌역을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오피스텔 ‘김포 고촌역 아라캐슬’이다.

현재 마곡지구의 부동산 가격은 고공행진 중이다. 각종 시세 자료를 보면 마곡 지구 오피스텔의 매매가나 분양가는 입주 초기에 비해 수천만원 이상 오른 상태다. 네이버 부동산 매물/시세 자료를 보면 마곡지구 직주근접성을 갖춘 마곡역 센트럴 푸르지오 오피스텔의 경우 입주 당시인 2016년 7월엔 1억4,022만원에 매매 됐으나 9월말 현재는 1억9,000만원에서 2억 1,000만원 사이에 거래되고 있다. 마곡 나루역 보타닉 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 전용 23㎡도  현재 2년전보다 40% 가까이 껑충 뛴 1억9,000만원에서 2억1,000만원 사이에 매매 시세가 형성되어 있다. 지난 3월에 입주한 서울 마곡지구 대방 디엠시티 2차의 경우도 분양가 2억 2,670만원에서 현재 매매가 2억3,470만원으로 벌써 프리미엄이 800만원 가량 붙었다. 3.3㎡당 가격을 살펴보면 1,159만원으로 서울의 웬만한 아파트 가격 시세와 맞먹는 수준이다.

마곡지구는 현재 상당히 고가의 시세에도 불구하고 LG 마곡 사이언스 파크를 비롯해 2020년에도 기업들의 입주가 예정돼 있는 만큼 오피스텔 수요는 상당하다. 하지만 분양가 대비 1억 가까이 상승한 오피스텔이 많고 대출 규제의 시행 등의 위험이 있어 앞으로 매매가 상승 여력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미 오피스텔 공급용지는 종결된 상태로 더 나올 물량도 없고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다 보니 그로 인한 임대수익률도 갈수록 낮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관련 업계나 부동산 관계자들은 마곡의 넘치는 오피스텔 수요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감당할 지역으로 김포 고촌을 주목하고 있다. 고촌은 김포와 서울을 잇는 관문지역으로 서울 강서구와 맞닿아 있으며 김포보다 서울까지의 거리가 더 가까워 서울 생활권을 누리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5호선과 9호선 등 공항철도를 환승할 수 있는 김포공항역이 한 정거장 밖에 걸리지 않고 마곡까지도 단 3정거정이면 닿을 수 있는 마곡 대체 주거지, 마곡 첨단산업단지로의 출퇴근 수요를 끌어 당길 수 있는 직주근접 오피스텔이다. 

마곡에 직장을 둔 업무 종사자라면 혹할만한 직주근접성이라는 장점과 함께 가격 매리트도 지녔다. 실제로 고촌의 오피스텔 현재 시세를 살펴보면 라르플레이스 김포 1동의 경우 전용 21㎡이 1억3,000만원 내외로 거래되고 있고, 김포 뉴시티 1동 전용 22㎡의 경우는 1억2,500만원에 시세가 형성되어 있다. 앞서 언급한 마곡지구에 비해 저렴한 시세로 고촌의 인프라는 물론 인근 마곡지구의 인프라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마곡지구나 김포공항 등 서울 강서구에 직장을 둔 근무자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한 매력을 지녔다는 얘기다.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532-124 일대에서 분양 중인 초역세권 오피스텔 ‘김포 고촌역 아라캐슬’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건 이 때문이다. 지하 5층~지상 15층 전용면적 26~41㎡ 오피스텔로 1인 가구는 물론 신혼부부와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으로 꾸몄다. 1층과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 25실도 함께 조성된다.

김포 고촌역 아라캐슬의 최대 장점은 교통이다. 도보 1분 이내로 고촌역까지 접근이 가능한 초역세권 단지인데다 무엇보다 기업 입주로 직장인 수요가 꾸준히 유입되는 마곡지구까지 10여분 거리라 이 단지에 입주하는 입주민들은 진정한 워라밸을 즐길 수 있다. 광역버스와 김포한강로를 이용해 마포 상암동과 여의도 등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IC 접근도 쉬워 인천국제공항, 부천, 의정부, 판교 등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주변지역이 ‘한양수자인’, ‘현대힐스테이트’ 등 아파트 밀집지역이어서 롯데마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 크고 작은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며, 한강변 문화체육시설, 고촌근린공원, 고촌어린이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설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각 실에는 빌트인 세탁기, 냉장고 등 빌트인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가격 부담을 낮췄다. IoT 가전을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하는 최첨단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처럼 김포 고촌역 아라캐슬은 교통, 편의, 설계까지 뭐 하나 빠지지 않는 장점을 지녔음에도 분양가는 마곡지구 내 오피스텔의 70% 수준으로 저렴하다.

분양 관계자는 "지연되던 김포도시철도가 드디어 개통하게 됨에 따라 최근 들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서울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김포도시철도 역세권 매물을 찾는 수요자들이 부쩍 늘었다”며 “김포 고촌역 아라캐슬은 수요가 많은 실속 평형대 위주로 다양한 11개 타입을 설계해 고객 선택폭을 넓혔으며 마곡지구대비 30% 이상 저렴한 분양가를 제공해서인지 요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투자가치를 높이려면 빨리 선점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도시철도 개통을 맞아 선착순 50실 한정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촌역 일대의 평균 임대료가 60~70만원 선임을 고려해 약 6개월 치 임대료를 지원해 조기 완판이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73-1(고촌역 1번 출구 앞)에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