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제주영어교육도시 내에 위치한 KIS Jeju(Korea International School Jeju)가 10월과 11월, 본교와 서울, 부산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2020/21학년도 신입생 정시를 앞두고 실시된다. 10월 26일(토)에는 제주 본교 캠퍼스에서 11월 9일(토) 오후 1시에는 서울 코엑스 오크우드프리미어 호텔, 11월 10일(일) 오후 1시에는 부산에 위치한 파크하얏트호텔에서 진행된다.
오전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지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후에는 중/고등학교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KIS Jeju 관계자는 "교장단과 입학사정관, 입학상담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프리젠테이션과 질의응답, 개별상담 등을 통해 예비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라며 "유치원에 해당하는 Junior Kinder와 Kinder, 초, 중, 고교 과정의 입학 절차와 전형 방법, 모집정원, 교육과정, 기숙사, 클럽활동 등 가능한 모든 정보를 학부모와 공유하는 것은 물론 설명회 이후에는 학생홍보대사(Student Ambassador)가 진행하는 캠퍼스 투어를 함께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교 입학설명회 상세 일정 확인과 신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관련 문의는 담당자 이메일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며 "2020/21학년도 입학 정시는 11월 말과 12월 초에 걸쳐 실시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KIS Jeju는 지난 2011년 개교했으며, 유/초/중/고 교육과정을 모두 운영하고 있다. 재학생과 졸업생 모두 한국과 미국의 학력을 동시에 인정받을 수 있다. 미국 WASC(Western Association of Schools & Colleges, 미국서부교육연합회)로부터 최고등급 학교 인증을 받았으며, 현재 미국 명문기숙학교(American Boarding School)로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KIS Jeju는 올해까지 고교 졸업생을 4차례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미국 시카고대, 존스홉킨스대, 코넬대, 노스웨스턴대, 뉴욕대, UCLA 계열대학, 영국의 캠브리지대, 킹스컬리지, 런던대, 일본 와세다대, 홍콩대, 싱가폴 국립대, 고려대와 연세대, 울산과기대 등에 합격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