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8:44
연예

'수미네 반찬' 추석특집, 전국 차례 상차림 공개...요리 명인 총출동

기사입력 2019.09.11 10:55 / 기사수정 2019.09.11 11:10

이소진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소진 인턴기자] '수미네 반찬'에 전국 팔도 차례상이 소개된다.

11일 방송되는 tvN '수미네 반찬'은 추석특집으로 풍성하게 꾸며진다.

오늘 스튜디오에는 추석 특집에 어울리는 전국 팔도 요리 명인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강원도 심명순-심명숙 명인, 경상남도 박경례 명인, 제주도 김동익 명인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요리 고수들이 등장, 팔도 특산품을 사용해 지역 특색이 돋보이는 차례 음식을 선보이며 개성 넘치는 차례상을 소개할 예정이다.

먼저, 전라도 지역을 대표하는 김수미는 오직 전라도에서만 참맛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차례 음식인 '가오리찜'과 '통오징어전'을 선보인다. 또한 작품 활동을 통해 사투리를 마스터한 김수미는 자신만만하게 명인들의 사투리 통역사로 나섰지만, 쏟아지는 사투리에 당황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낼 전망.

강원도 명인 심명순, 심명숙 자매는 강원도산 초대형 문어를 공수해왔다. 명인들은 문어를 잘 삶는 방법부터 탱탱한 식감이 살아있는 문어 반찬까지 만들어낼 예정이다. 특히 과거 '한식대첩'에서 냉철한 평가를 내렸던 최현석 셰프와 재회, 유쾌한 케미를 뽐낸 것으로 알려져 세 사람의 만남에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제주도 명인 김동익은 셰프들도 처음 본 식재료보터, 바다 향이 물씬 풍기는 해산물까지 제주 현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음식들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그동안 차례상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스페셜한 차례 음식이 출연진들을 사로잡았다.

'수미네 반찬'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tvN

이소진 기자 adsurdism@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