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0 19:50
경제

몸캠피씽 전문 해결 기업 '디포렌식코리아' 24시간 3교대 플랫폼 피싱대응 성공적

기사입력 2019.09.07 19:47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최근 5G가 출시되면서 우리 대한민국은 또 새로운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살고 있다. IT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속도 또한 굉장한 속도로 업그레이드 되고 있으며 이제는 스마트폰 하나만 있어도 쇼핑, 결제, 취미활동, 심지어는 업무까지 할 수 있게 되었다. 해외스포츠, 해외이슈거리는 물론 해외에 있는 상품도 해외구매대행으로 쇼핑을 할 수 있다. 또한 이제는 화상채팅으로 외국인을 사귈 수 도 있다. 이제껏 말한 모든 부분이 개인정보가 필요로 하고 있는 반면 이 부분을 통해 취약한 것을 알고 노리는 이들이 생겨났다. 바로 '몸캠피씽'이라는 사이버범죄가 요즘 9시뉴스에도 계속 나올만큼 이슈가 되고 있다.  
 
몸캠피싱(이하 피씽, 몸또. 동영상유포협박)은 채팅앱을 통하여 이성적으로 접근하여 친목을 쌓은 후 좀 더 자극적인 것을 요구하며 시작된다. 그 후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다는 등 수법을 이용하여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가 담긴 프로그램을 설치하길 유도한다.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 해킹하여 피해자의 가족이나 지인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 온라인에 유포한다고 협박하며 금전을 요구하는 형태의 사이버범죄다. 더 악질적인 것은 범인들은 금전을 입금받지만 영상을 삭제하는 일은 거의 없으며, 재차 협박하는 현상을 보이며 또 무차별적인 유포로 피해자들에게 공포감을 안겨주고 있다. 이에 당한 피해자는 극심한 결단까지 내렸던 사례가 있는만큼 무서운 범죄이다.
  
혹시라도 몸캠피싱 동영상으로 협박을 받고 있다면 동영상을 완전 삭제하는 것이 용이하며 유포가 되었다면 유포경로를 확인 하여 더 유포가 되지 않도록 대응 해야 한다. 이후 빠르게 대응하여 더 유포되기 전 유포된 파일을 찾아 제거해야 하는 것이 순차적인 방법이다. 만약 원천적인 동영상파일을 제거 못하게 되면 갈수록 심해지는 재협박을 받을 수 있게 되므로 원천 동영상을 삭제 하는 것에 주력해야 한다. 
  
하지만 이 모든 부분은 개인 스스로 해결하기엔 결코 쉬운일이 아니다. 동영상이 어디로 유포가 되었는지, 유포가 된 것은 맞는 지 확인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일반인이 하기에 어려움이 있으며, 더러 해결방법을 찾았지만 이미 한 발 늦어 유포가 되어 버리면 더 한 피해 까지 초래 되기 때문에 최대한 발빠르게 움직여 초기대응에 유념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이 한계가 있는 일은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몸캠피씽의 해결은 IT 보안회사에서 원활하게 해결해 줄 수 있으며, 범인에 대한 대응까지 도와 줄 수 있어 IT보안회사를 찾게 되면 발 빠르게 사건의 종지부를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한국사이버보안협회(KCSA)소속인 모바일 IT 보안기업 디포렌식코리아(D-Forensic Korea)의 경우 2014년부터 축적된 자체 빅데이터 서버 프로그래밍으로 동영상유포차단, 제거/유포경로확인 등의 자체 기술력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서비스로 영상 제거 완료 이후에도 다른 곳에 유포가 되진 않았는지 사후관리까지 철저히 해준다. 이때 혹시라도 영상이 발견된다면 곧 바로 제거 함과 동시에 피해자에게 빠르게 피드백을 해준다.  
  
지금 이 순간도 디포렌식코리아는 피싱피해가 생기면 언제든지 문의 할 수 있도록 24시간 3교대 대응센터를 운영하여 피해자 구출에 힘쓰고 있다. 동영상을 삭제하고 유포 가능성을 차단 이 후에 의뢰인에게 보고 해준다는 점으로 의뢰인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 업체이며, 현재는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한국사이버보안협회 소속이 들어가있으며 갈 수록 증가되는 몸캠피씽에 빠른 대응에 피해자들의 문의가 폭주하고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