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13:45
연예

영화 '시' 이창동 감독, 특별 동영상 최초공개

기사입력 2010.04.28 15:41 / 기사수정 2010.04.28 15:41

남지현 기자

[엑스포츠뉴스=남지현기자] 올해 칸 영화제 공식 경쟁부문 진출과 함께 8월 25일 프랑스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시'로 또 한 번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이창동 감독. 그의 이야기를 담은 스페셜 영상이 지난 22일 '예스24(http://www.yes24.com)'를 통해 최초 공개되며 네티즌 사이에서 뜨거운 화제를 낳고 있다.

영화 '초록 물고기','박하사탕','오아시스','밀양'으로 국내외 영화팬에게 진한 감동을 안겨준 그가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그와 함께 작품을 했던 배우들의 이야기를 통해 왜 그토록 그와 작품을 같이하고 싶어하는지 국내외 할 것 없이 인정을 받는지 이유를 엿볼 수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또, 영화 '시'의 촬영현장을 방문한 전도연을 비롯하여 문소리, 송강호 등이 이창동 감독과 작업경험을 솔직하게 들려주고, 배우 문성근부터 일본 작가주의 감독 오구리 고헤이 감독까지 많은 명사가 보내는 응원 메시지가 담겨 있다.

'시'의 출연배우들 또한 감독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는데, 영화 속 강노인 역을 맡은 김희라는 "아창동 감독은 예술이 무엇인지 알고 계속 발전시킬 수 있는 큰 인물이다."라고 말했고 영화 속에서 시 강사로 등장하는 섬진강 시인 김용택은 감독에 대해 시나리오도 좋지만 시나리오만큼 좋은 감독님이라며 그를 칭찬했다.

유쾌한 촬영현장을 담고 있는 스페셜 동영상은 예스 24에서 최초공개 된 후 높은 조회 수와 추천 수를 기록하며 영화에 대한 네티즌의 기대가 더 높아지고 있음을 증명했다.

이창동 감독의 영화 '시'는 제63회 칸 영화제 공식 경쟁부분에 출품되며, 오는 8월25일 프랑스 개봉을 확정 지었다. 국내에서는 5월 13일 개봉한다.

[사진=영화 시 포스터]



남지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