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민성 인턴기자] 예능 대세 광희가 '퀴즈 온 코리아' MC로 발탁됐다.
광희는 KBS1 '퀴즈 온 코리아' 출연을 확정지으며 예능과 교양을 넘나들며 단련해 온 독보적 캐릭터와 검증된 진행실력으로 무장해, 대체 불가 차세대 MC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한류 퀴즈쇼의 맞춤 MC로써 외국인 참가자들의 혼을 쏙 빼놓을 것으로 기대된다.
'퀴즈 온 코리아'는 KBS와 외교부가 지난 2012년부터 공동주최해온 한류 팬들의 퀴즈 서바이벌로 올해는 미주,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등 총 20개국 예선 대회 우승자들이 본선을 치르기 위해 한국으로 모인다. 해가 갈수록 높아져만 가는 참가자들 실력으로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는 가운데, 광희와 외국인 참가자들 간의 오묘한 기싸움과 또래친구같은 케미가 기대된다.
한글날 특집인 만큼 2019 '퀴즈 온 코리아'는 외국인 참가자들의 한국어 실력을 겨루는 명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또한 아직 공개되지 않은 또 한 명의 MC와 특급 퀴즈 출제자들을 맞혀보는 것도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
9월 21일에 진행되는 '퀴즈 온 코리아' 본선 대회는 KBS 홀에서 공개 녹화로 진행되며, 방청을 원하는 누구나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대세 예능MC 광희가 이끌고 전 세계 외국인 참가자가 벌이는 한류 퀴즈 서바이벌 '퀴즈 온 코리아'는 10월 9일 한글날, KBS 1TV와 KBS월드, KBS월드24 TV채널을 통해 전 세계인과 함께 할 예정이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 DB
김민성 기자 alstjd619@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