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메킷레인 레코즈 소속 영웨스트(Young West)가 지난 6일 오후 6시에 새로운 EP 앨범 'Neo World'를 발매했다.
'Neo World'는 얼마 전 발표한 싱글 앨범 'Moon'의 기세를 몰아 발표한 영웨스트의 올해 첫 번째 EP 앨범으로써, 타이틀곡 '4 Leaf (Feat. Kitchen K)'를 포함하여 총 6곡이 수록되었다.
앞서, 영웨스트는 본인 SNS계정을 통해 'Neo World'의 트랙 오디오 파일을 짧게 공개하며, “Neo World ina WEEK, Comment the track u on” 이라는 문구와 함께 신보 소식을 알려 많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앨범명 'Neo World'는 말 그대로 ‘신세계’란 뜻으로서, 앨범명에 맞게 영웨스트의 트렌디하고 몽환적인 바이브를 새로운 코즈믹 세계관에 녹여 대중들에게 선보였다.
특히, 최근 싱글 앨범 'Moon'에서 영웨스트와 찰떡 케미를 보여준 프로듀서 ‘Louis Maui(루이마위)'가 이번 역시 참여하면서, 'Neo World'에서는 어떻게 함께 영웨스트의 세계관을 녹여냈는지 들어보는 것도 앨범의 감상 포인트 중 하나다.
또한, 타이틀곡 '4 Leaf (Feat. Kitchen K)'는 해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Kitchen K(키친 케이)’가 피쳐링으로 참여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임과 동시에 영웨스트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엿볼 수 있는 곡이다.
평소 독보적인 비주얼과 특유의 그루브풍으로 음악을 나타냈던 영웨스트는 EP 앨범 [Neo World] 발매에 이어 오피셜 비디오 또한 공개 예정이며, 메킷레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메킷레인 레코즈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