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02:45
연예

롯데컬처웍스, 롯데시네마 AI 서비스 '샬롯' 서비스 오픈

기사입력 2019.07.11 11:54 / 기사수정 2019.07.11 16:32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롯데컬처웍스(대표 차원천)가 AI 기반 모바일 챗봇 서비스 '샬롯(Charlotte)'을 롯데시네마 모바일 앱에 시범 적용한다.

'샬롯'이란 롯데그룹의 AI 통합 브랜드로 롯데시네마에는 모바일 앱 내 챗봇(Chatter Robot, 빅데이터 기반 대화형 메신저)의 형태로 적용된다.

롯데시네마 모바일 앱 메인 화면 하단에 위치한 샬롯 버튼을 누르면 음성 및 텍스트 입력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문의할 수 있다.

"내 쿠폰 알려줘", "할인정보 알고 싶어" 등의 간단한 질문만으로 보유 쿠폰, 할인 정보, 포인트 내역, 회원등급 등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모바일 앱을 더욱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내가 가고자 하는 영화관의 상영시간표를 한번에 열어보고, 해당 영화관에 팝콘을 주문할 수도 있다.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나 사용하고 싶은 서비스에 대해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한 번에 제공하는 것이다.

샬롯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고객 이벤트도 개최된다. 데이터가 축적될수록 품질이 높아지는 AI 서비스의 특성에서 착안한 샬롯의 학습 코디네이터 모집 이벤트로, 15일부터 8월 11일까지 샬롯과 대화를 나눈 고객 중 50명을 추첨하여 영화관람권 2매씩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20일이다.

롯데컬처웍스 담당자는 "롯데시네마 DT(Digital Transformation,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기업 혁신)의 첫걸음으로 19년 1월 건대입구관에 AI 음성인식과 OCR(Optical Character Reader, 광학문자인식) 기능을 탑재한 태블릿 PC 형태의 '스마트 키오스크'를 도입한 바 있다. 샬롯 론칭과 더불어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한 DT에 매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롯데컬처웍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