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에서 조정석이 한예리에게 "내 목숨처럼 중요하게 지키겠다"라고 다짐했다.
29일 '녹두꽃' 39, 40회 예고편이 공개됐다.
공개된 예고편에서 백이현(윤시윤 분)은 물자를 이동하는 송자인(한예리 )를 만난 자리에서 "함께 삼례로 가시려고요?"라고 묻는다. 이후 그는 권총을 들고 어디론가 몰래 잠입하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백이강(조정석)은 송봉길(박지일)로부터 "네가 잘못하면 자인은 송장이 된다"라는 말을 듣고는 "제 목숨처럼 중요하게 지키겠습니다"라는 대답을 들려주기도 했다.
화면이 바뀌고, 다케다(이기찬)는 고종(이윤건)을 향해 "삼례폭도들을 향해 해산을 명하시오"라고 명령한다. 그러다 이 언급 직후 동학군 토벌을 위해 조선군과 일본이 연합하기로 결정되기도 했다.
예고편 후반부에는 "어차피 이기지 못할 싸움, 희생을 줄이는 방법입니다"라는 이현의 목소리가 들리는 순간 다케다와 무장한 일본군이 길을 나선다.
그 시각 이강이 "자기에게 소중한 것들을 지키기 위해 싸운다"라는 말에 이어 전봉준(최무성)은 "전군 출정하여 공주를 함락한다"라며 죽창을 든 동학군을 이끌었다.
또 '포기할 수 없는 사람', '죽음도 불사한 이들의 최후의 혁명'이라는 자막이 공개되면서 본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녹두꽃' 39, 40회는 29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SBS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