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0 20:16

'청년 김구' 청소년 권장도서로 선정

기사입력 2009.12.01 16:19 / 기사수정 2009.12.01 16:19

한송희 기자

- 청소년의 건전한 인격 형성 및 지적 성장을 위한 분기별 도서 선정해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양성우)의 좋은 책 선정위원회는 '제76차 청소년권장도서'로 '청년 김구'(이해경, 강) 등 분야별 도서 40종을 선정, 발표했다.

위원회는 청소년의 건전한 인격 형성과 지적 성장을 위해 분기마다 청소년을 위한 좋은 책을 엄선하되 초·중·고교로 청소년 독자의 수준을 분류하여 추천하고 있다.

문학 분야에는 백범 김구의 청년 시절을 그린 소설 '청년 김구'(이해경, 강), 역사 분야에는 가상의 캐릭터 콩점이가 태종, 세조, 선조, 인조 등 조선의 왕 10명의 인간적인 면모를 인터뷰한 이야기 '나는 조선의 왕이로소이다'(문효, 왕의 서재), 정치/사회 분야에는 청소년에게 여러 사례를 통해 양성평등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 '청소년을 위한 양성 평등 이야기'(이해진, 파라주니어), 예술 분야에는 최근 공연 예술의 꽃으로 당당하게 자리 잡고 있는 뮤지컬의 매력과 대중 예술로서의 뮤지컬의 장점을 기술한 '뮤지컬을 꿈꾸다'(정재왈, 아이세움) 등이 선정되었다.

제76차 청소년권장도서 목록은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홈페이지(http://www.kpec.or.kr)의 웹진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한송희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