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20:14
연예

'19세 뮤지션' 새미, 오늘(6일) 전곡 프로듀싱 데뷔 싱글 발매

기사입력 2019.03.06 08:34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2001년생 신예 힙합 아티스트 $ammy(새미)가 직접 프로듀싱한 데뷔 싱글이 베일을 벗는다.

$ammy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새미 프로(Sammy-Pro)’를 발매한다.

‘새미 프로(Sammy-Pro)’는 아티스트만의 트렌디하고 힙합 음악세계를 보여주는 싱글로, 올해 나이 19세의 $ammy가 전곡 프로듀싱부터 작곡, 작사, 편곡까지 직접 진두지휘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번 싱글은 프로듀서 리암 케이(Liam K)와 함께 작업한 동명의 타이틀곡 ‘Sammy-Pro', 최근 핫하게 떠오르는 신예 힙합 아티스트 언에듀케이티드 키드(Uneducated Kid)가 피처링 참여한 수록곡 ‘드롭아웃(Dropout)’ 2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특히 뉴 타입(New Type)을 표방하는 두 루키 아티스트 $ammy와 언에듀케이티드 키드가 선보일 컬래버레이션은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깊은 음악 장르적 이해를 바탕으로 직접 곡을 쓰고, 프로듀싱하면서 퍼포먼스까지 소화할 수 있는 올라운드 플레이어 $ammy는 데뷔 싱글 발표를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 및 곡 작업을 펼치며 음악 커리어를 쌓아갈 예정이다. 

‘디지털원주민’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세대)를 대표하고 이끌어갈 아티스트 $ammy의 등장은 새로운 힙합 아이콘의 탄생을 예고하며, 음악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ammy의 데뷔 싱글 ‘새미 프로(Sammy-Pro)’는 6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스튜디오블루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