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9:06
연예

'컴백' SF9 찬희 "성적 부담보다 멤버들과 오래 행복하게 활동이 목표"

기사입력 2019.02.20 14:38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그룹 SF9 로운과 찬희가 컴백 부담감에 대해 언급했다. 

2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그룹 SF9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나르키소스'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나르키소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아름다운 청년 나르키소스에게서 따왔다. 나르키소스처럼 거울 속에 비친 자신에게 '지금도 충분히 예쁘니 더 예뻐지지 말라'고 말하는 나르시시즘적 요소를 담아냈다. 또 자존감을 잃어가는 이들에게 본연의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자고 말하는 성숙한 자기애의 발현도 이야기한다. 

'예뻐지지 마'는 트랩과 레게, EDM 등 다양한 장르가 복합적으로 구현된 비트 위로 SF9이 감각적인 군무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팬들과 신나게 호흡할 수 있는 곡 '화끈하게', 미디엄 템포의 팝 '하필', 주호가 참여한 'Life is So Beautiful', 세련된 피아노 리프와 로우파이 사운드의 'Fall in love', 팬클럽 판타지와 함께 하고픈 마음을 담은 '무중력' 등도 수록됐다. 

이번 활동을 앞두고 찬희와 로운이 출연한 드라마들이 사랑을 받으며 SF9도 덩달아 관심을 받았다. 로운은 "데뷔하고나서 개인 활동을 내가 제일 많이 했다. 그동안 내게 주어졌던 기회들을 내가 아닌 다른 멤버들이 가져갔다면 나보다 더 살리지 않았을까란 부담감과 미안함이 있었다. 찬희가 드라마를 열심히 해주고 반응이 온 것에 감사하더라"고 힘줘 말했다. 

로운은 찬희의 직캠 시청을 독려하기도 하는 등 그를 응원했다. 로운은 "직캠영상조회수가 많이 안나왔더라. 직캠으로 봤을 때 찬희가 더 멋있더라"고 전했다. 

찬희는 "부담감보다는 멤버들과 함께 오래오래 행복하게 활동하는게 목표다. 로운이형이 저를 이렇게 신경쓰고 챙겨주는데 표현을 못하는 것 같아서 고맙다고 사랑한다고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SF9의 '나르키소스' 앨범은 20일 오후 6시 공개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박지영 기자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