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11.05 15:49 / 기사수정 2009.11.05 15:49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5일, 3D CAD(Computer Aided Design)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사장 이영권, http://www.solidworks.co.kr)는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에 솔리드웍스 라이선스 100개를 기증하고 기증식을 개최하였다.
기증식에는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이상조 학장을 비롯하여 솔리드웍스 이영권 지사장, 웹스씨스템㈜의 전호진 이사 등 10여명의 관련자가 참석하였다.
금번 기증된 솔리드웍스 제품은 전세계 100만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3D CAD 소프트웨어로 CAD 교육에 있어서 수학, 과학 및 기술적 개념을 가르치는데 보다 효과적인 기능이 보강된 ‘SolidWorks Education Edition 2009’ 신규 버전이다.
연세대 공대 이상조 학장은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의 창의적 교육에 캐드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데 솔리드웍스처럼 훌륭한 프로그램을 기증받게 되어 교육의 질을 더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산학협력 강화와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인재 양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솔리드웍스코리아의 이영권 지사장은 "혁신적인 제품개발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원동력이며, 이번 기증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이공계 학생들에게 최고 수준의 이공계 교육 혜택이 주어지기를 바란다"고 강조 하였다. 또한 "지난 1997년과 2007년에도 연세대학교에 솔리드웍스를 기증한 바 있는 웹스씨스템은 국내에서 가장 오랫동안 솔리드웍스를 공급해온 협력사다. 솔리드웍스는 웹스씨스템을 통해 이번 기증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되어 매우 고무적이다"라고 말했다.
[사진 =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교육용 소프트웨어 기증식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제공]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