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16:44
연예

[SBS 연예대상] 불안했던 이승기의 지난 1년, '대상'으로 보상받았다

기사입력 2018.12.29 07:10 / 기사수정 2018.12.29 01:29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이승기가 '집사부일체'로 '2018 SBS 연예대상'의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2018 SBS 연예대상'이 진행됐다. MC로는 박수홍, 김종국, 한고은이 호흡을 맞췄다. 

이날 이승기는 선배 예능인 유재석, 신동엽, 그리고 예능인은 아니지만 '골목식당'으로 누구보다 많은 화제를 모았던 백종원 등 쟁쟁한 후보들 사이에서 '집사부일체'로 당당하게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이승기는 군대 전역 후 첫 예능으로 SBS '집사부일체'를 택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승기가 군대 전역 후 데뷔때부터 오랫동안 인연을 맺었던 나영석PD, 강호동, 이승기, 은지원 등이 함께하는 예능에 출연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이승기는 대중의 예상을 깨고 '집사부일체'를 선택하면서 새로운 길을 걸어갔다. 

이날 대상의 주인공으로 호명된 후 무대에 오른 이승기는 잠시 눈물을 훔쳤다. 그리고 "감사하다. 정말 놀랐다. 심장이 너무 빨리 뛰고 속이 울렁거린다. 뭐라고 말을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다. 막연하게 꿈꾸던 이런 큰 상을 받으니까 꿈은 꾸는 순간이 설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대상의 무게를 느끼니까 굉장히 복잡한 감정이 든다"고 말을 시작했다.  

이승기는 "이 상은 제 능력을 받는 상이 아니라는 것을 누구보다 느끼고 있다. 여기 계신 존경하는 선배님들, TV로 보고 계실 강호동 선배님 등 훌륭한 선배님들 곁에서 배운 것들이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됐고, 그 가르침으로 여기까지 왔다. 정말 감사드린다. 그리고 '집사부일체'에 출연해주신 최고의 사부님들의 노력도 이 상에 담겨있어서 더 무게감이 느껴진다"고 전했다. 

이어 "먼저 '집사부일체'를 맡아준 동료이자 친구인 이세영 PD님께 고맙다. 방송에 나갈 때마다 한주한주 PD님과 1~2시간씩 끊임없이 전화통화를 한다. 그 귀찮은 전화를 매번 진심으로 받아준 이세영 PD님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고, '집사부일체'의 모든 제작진분들,과 멤버들에게도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이승기는 예능 초창기 시절에 힘들었던 시간을 언급하며 "일단 소속사 대표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제가 아무것도 아닌 고등학생 시절부터 저를 데려다가 가수로 데뷔시켜 주시고, 제가 첫 예능을 시작하면서 좌절하고 도망가고 싶었을 때 '할 수 있다. 10년 후에는 가수 예능 연기를 다 하는 시대가 올 것'이라고 믿음을 주셨다. 그래서 부족하지만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는 것 같다"고 감사해했다. 


그리고 이승기는 불안하고 걱정이 많았던 군대 전역 후 지난 1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올 한해 제 가슴 속에 가장 와닿았던 말이 '거거거중지 행행행리각'(가고 가고 가다 보면 알게되고, 행하고 행하고 행하다 보면 깨닫게 된다)이라는 말이다. '집사부일체'를 선택한다고 했을 때 많은 분들이 '왜 군 전역 후 사회에 적응도 제대로 안된 상황에서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제작진, 형님들을 포기하고 새로둔 도전을 하느냐'면서 우려를 하셨다. 저 역시도 걱정이 많았고 불안했었다. 그런데 그 길을 가고 부딪히다보니까 그 안에서 새롭게 깨닫는 것이 있었다. 2019년에도 도전에 두려워하지 않고, 안전한 길을 답습하지 않고, 비록 실패하더라도 제 갈길을 걸어가겠다. 제가 용기낼 수 있게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수상소감을 마무리했다. 

다음은 '2018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신인상 = 이상윤('집사부일체'), 강경헌('불타는 청춘')
▼라디오 DJ상 = 김창열('김창열의 올드스쿨'), 붐('붐붐파워')
▼모바일 아이콘상 = 제아·치타('쎈 마이웨이')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임원희('미운우리새끼', '무확행'), 구본승('불타는 청춘')
▼베스트 MC상 = 김성주('골목식당'), 김숙('동상이몽2-너는 내운명')
▼올해의 핫스타상 = 배정남('미운우리새끼')
▼베스트 챌린저상= 전혜빈('정글의법칙')
▼베스트 패밀리상 = 인교진·소이현 부부('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올해의 프로그램상 = '미운우리새끼'
▼베스트 커플상 = 김종국·홍진영 ('미운우리새끼', '런닝맨')
▼베스트 팀워크상 = '런닝맨'
▼신스틸러상 = 승리('가로채널' '미운우리새끼')
▼인기상 = 이광수('런닝맨')
▼우수상 = 쇼·토크부문 이상민('미운우리새끼' '무확행' '더 팬'), 소이현(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버라이어티부문 조보아('골목식당'), 육성재('집사부일체')
▼최우수상 = 쇼·토크부문 양세형('가로채널' '집사부일체' '미추리') 버리이어티부문 전소민('런닝맨')
▼프로듀서상 = 김종국('런닝맨' '미운우리새끼')
▼대상 = 이승기('집사부일체')

nara777@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오수정 기자 nara77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