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20:11
경제

글로벌 백신특구로 비상하는 화순… 개발호재 속 ‘화순 삼일파라뷰 에듀시티’ 시선집중

기사입력 2018.12.28 15:46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전남 화순군의 생명과학 및 의학기술 전략사업인 ‘화순바이오메디컬클러스터’가 최근 부동산 호재로 각광 받으면서 ‘화순 삼일파라뷰 에듀시티’가 그 중심으로 주목 받고 있다.
 
2010년 산업통상자원부에 의해 지정된 화순바이오메디컬클러스터는 약 22만8800평 부지에 생명의학연구센터, 녹십자 백신공장, 생물 의약품 완제라인, 바이오소재 실용화 창업 보유센터, 우수한약재유통시설, 첨단 의료 기기 및 생물, 제약 업체 등이 입주해 있는 대단지로, 전남대 의과대학도 이전하면서 약 836억 규모의 국립미생물실증지원센터가 건립 중에 있다.

지난 11월 화순 백신산업특구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최우수 지역특구로 선정된 바 있으며, 향후 지속 개발, 활성화될수록 새로운 지역 일자리와 고부가가치 만들어나갈 예정으로 지역경제 발전이 기대되면서 전남 화순이 주목 받고 있는 것. 이처럼 일자리가 증가하고 지역경제가 발전할수록 자연스럽게 거주할 집이 필요해지고, 그 품격 또한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에 8년간 내 집처럼 마음껏 거주할 수 있는 전세형 임대아파트 ‘화순 삼일파라뷰 에듀시티’가 호텔 생활에 가까운 고품격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뜨겁다.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 호텔식 조식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품격 높은 호텔식 휘트니스까지 분양 아파트에도 없던 편의서비스가 제공된다.

더불어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사인 교육여건 역시 뛰어나다. 오성초, 화순초, 화순제일초, 화순제일중과 화순중고등학교 등이 가깝고 공공도서관 등 교육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특히 광주, 전남 최초로 단지 내에서 광주국제영어마을 교육 특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글로벌 시대에 맞춤 영어 교육까지 가능하다.

농협하나로마트와 롯데슈퍼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화순전남대병원, 군청, 버스터미널,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와 같은 생활에 꼭 필요한 의료 문화 시설도 풍부하며, 평풍산, 서당산의 배산임수 명당 입지와 오성산, 무등산 서석제, 무등산CC의 탁 트인 조망도 빼놓을 수 없다.

화순 삼일파라뷰 에듀시티 관계자는 “일반 분양 아파트를 뛰어넘는 고품격 마감재와 혁신설계 등 중산층의 까다로운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명품 여건을 갖춘 곳으로, 삼성전자의 홈 IoT 플랫폼이 적용돼 주거공간에서 사물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다”며 “도시주택보증공사에서 임대보증금 100% 보증은 물론 무제한 전매가 가능한데다가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이나 주택소유 상관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 관심이 더욱 뜨겁다”고 설명했다.

화순 삼일파라뷰 에듀시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65-14에 오는 1월 오픈할 예정이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