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싱어송라이터 폴킴(Paul Kim)이 올해 11월 음원 차트를 완벽하게 접수했다.
최근 6개 주요 음원 사이트가 발표한 2018년 11월 월간차트 순위에 따르면 폴킴의 ‘너를 만나’는 멜론, 지니, 올레, 네이버, 소리바다 총 5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폴킴의 '너를 만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행복했던 순간과 불안했던 순간 그리고 함께해 나갈 앞으로의 시간을 담은 자작곡으로, 지난 10월 29일 공개와 동시에 단숨에 실시간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이어 가온차트 디지털, 다운로드, BGM 차트에서 3관왕을 달성하고,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돌풍을 이어간 폴킴은 단 한 차례의 방송 출연 없이 SBS 음악 프로그램 ‘인기가요’ 1위 트로피까지 거머쥐는 파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실시간 차트부터 가온차트, 음악방송, 월간차트까지 모두 평정하며 데뷔 이래 최고의 가을을 보낸 폴킴은 올 연말까지 진행하는 첫 전국투어 콘서트 ‘앨범(Album)’을 포함,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 1일 성남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전국투어 콘서트 ‘앨범’의 힘찬 포문을 연 폴킴은 8일과 9일 서울, 15일 부산, 21일 대전, 25일 창원, 29일 대구, 31일 광주 등 순차저긍로 전국을 찾는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뉴런뮤직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