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19:26
경제

대전 유성구 닭요리 전문점을 찾는다면 가볼만한 곳, 노은동 맛집 벼슬집

기사입력 2018.11.30 17:13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닭고기는 다른 종류의 고기보다 연하고 맛과 풍미가 담백하며 조리하기 쉽고 영양가도 높아 전세계적으로 폭넓게 요리에 사용된다. 닭고기를 이용한 닭요리 중 일반적이고 대표적인 것은 닭도리탕, 치킨, 삼계탕 등이 있다.

대전 유성구 노은동에 다양한 닭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맛집 중 하나로 벼슬집이 있다.

벼슬집은 일반적인 닭요리를 벗어난 닭매운탕을 개발하여 미식가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는데 벼슬집에서는 전통을 지키면서도 특화된 음식을 개발하여 다양한 닭요리를 만나 볼 수 있다.

점심식사 메뉴로는 숯불치킨밥, 숯불치킨카레밥, 수제치킨까스 등과 즉석닭떡볶이, 김치찌개닭으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통으로 손색없는 맛과 국내산 신선정육, 국내산신선육계 닭만을 고집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가까운 농수산물시장에서 매일 구매하여 사용한다. 

저녁메뉴로는 소금숯불닭바베큐, 양념숯불닭바베큐, 얼큰한 닭매운탕 등을 판매해 각종모임과 술모임의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음식점 측에 따르면 숯불닭바베큐, 닭매운탕, 찜닭, 닭발, 즉석닭떡볶이 등의 요리 메뉴는 직장인들이 퇴근 후 많이 찾는 메뉴인데 특히 닭매운탕과 닭발, 닭떡볶이의 경우 자체 개발한 비법 소스로 맛을 내 더욱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벼슬집 본사 김성일 대표는 “ 가정과 직장에서 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노은동, 반석동, 하기동 등 인근지역으로 배달서비스도 운영 예정 중에 있다” 며 “ 배달의 민족, 배달통 등 배달앱에 입점하여 좀더 다양한 메뉴를 집에서 즐길 수 있게 서비스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이어 “ ‘닭을 정성스럽게 대하고, 고객을 벼슬처럼 대하라’ 는 모토로 운영하고 있으며 외식업의 경험이 풍부해 직접 요리를 개발하고 매장에서 직접 조리를 원칙으로 한다” 며 “ 정성만한 재료도 없고 사랑만한 음식 없다는 일념으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