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올 초 인스타그램 발표에 따르면, 사용자 수가 전년 대비 36% 성장으로 페이스북(14%) 보다 큰 성장률을 보였다. 지난해 인스타그램은 국내 월간 사용자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섰으며, 이렇게 사용자가 많아짐에 따라 인스타그램은 가장 핫 한 광고 채널로 떠올랐다.
또한 지난 6월, 인스타그램에서 쇼핑 기능 추가를 발표하였다. 쇼핑 기능이란 사용자 게시물에 상품을 연동하여 구매자가 바로 구매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으로 인해 인스타그램 마케팅 시장이 더욱 커지고 있고,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필수 마케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밖에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 회사인 ‘인스타터’ 에서는 “많은 기업에서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중요성을 깨닫고,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주력을 쏟고 있다” 고 하며 “인스타그램 마케팅 성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늘리기와 팔로워 늘리기가 중요하다.” 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인스타그램 좋아요 늘리기와 팔로워 늘리기를 돕기 위해 ‘인스타터’ 에서는 전문 상담원을 배치하여 1:1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관계자는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의 팔로워와 좋아요 늘리기를 위해 1:1 맞춤 컨설팅을 하고 있다.” 며, “인스타터 솔루션에선 타사와 다르게 한국인으로만 팔로워, 좋아요 늘리기가 가능하다.” 라고 밝혔다.
현재 인스타그램 팔로워 및 좋아요 수는 점차 기업 및 개인의 경쟁력으로 인식되며, 온라인 마케팅 영역에서 새로운 시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인스타터’ 의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업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