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16:27
연예

'No.1 뮤지션' 보아, 정규 9집 컴백 초읽기…자작곡 포함 넓은 음악 스펙트럼 예고

기사입력 2018.10.23 10:21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No.1 뮤지션' 보아가 정규 9집 'WOMAN’'우먼) 컴백 초읽기에 들어갔다.

보아의 정규 9집 'WOMAN'은 오는 24일 오후 6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샤미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25일 음반으로도 발매될 예정이어서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특히, 이번 타이틀 곡 'Woman'은 리드미컬하고 경쾌한 사운드가 청량미 넘치는 보컬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팝 댄스 곡으로, 보아가 직접 작사를 맡아 당당한 여성의 모습을 표현한 만큼, ‘걸크러시 여제’ 보아의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더불어 '라이크 잇'은 첫 눈에 반한 상대에게 도발적이고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인 R&B 퓨처베이스 댄스 곡이고 '인카운터'는 밝은 분위기의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곡으로, 보아가 작사를 맡아 끝을 예측할 수 없는 위험한 사랑에 뛰어드는 내용을 감각적으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이밖에도 순간의 감정으로 이별을 맞이한 연인의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그린 가사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홧김에', 피아노와 브라스 스트링 사운드에 보컬과 코러스가 잘 어우러져 마치 연주자들이 즉흥 연주를 즐기는 재밍을 연상케 하는 '리틀 모어', 연인의 실수를 이해하려는 마음을 솔직하게 풀어낸 가사와 보컬리스트 보아의 부드러운 음색이 어우러진 '이프' 쳇바퀴 같은 일상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한번쯤은 자신을 위한 시간을 보내자'라는 의미있는 메시지를 담은 '노 리미트' 등 보아의 자작곡 4곡도 만날 수 있어 싱어송라이터다운 면모를 다시 한번 확인케 한다.

또한 경쾌한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특징인 신스팝 '너와 나 (U&I)', 펑키한 드럼과 부드러운 피아노, 재미있는 기타 요소들로 구성된 사랑스러운 느낌의 팝 곡 'Good Love', 이별 후에도 그리운 마음에 습관처럼 연인을 찾게 된다는 가사가 아련함을 더하는 R&B 팝 곡 '습관 (I want you back)' 등 총 10곡으로 구성되어 보아의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만끽할 수 있다.

23일 낮 12시에는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보아의 정규 9집 수록곡들을 미리 만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어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킬 전망이다.

한편, 보아는 10월 24일 오후 8시 서울 삼성동 SMTOWN 코엑스 아티움 SMTOWN THEATRE에서 정규 9집 발매를 기념하는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날 현장은 네이버 V LIVE의 SMTOWN 채널에서도 생중계될 예정이어서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