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13:50
연예

[엑's 현장] "최고의 선물=팬들"…갓세븐, 솔로곡으로 전한 아가새 ♥

기사입력 2018.09.17 16:25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갓세븐의 '선물'같은 정규 앨범이 탄생했다.

GOT7(갓세븐/JB, 마크, 잭슨, 진영, 영재, 뱀뱀, 유겸)의 정규 3집 앨범 'Present : YOU' 발매 기념 제작발표회가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동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진행됐다.

'Present : YOU'는 데뷔 후 지금까지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게 'GOT7에게 인생 최고의 선물(Present)은 팬들(YOU)'이라는 소중한 메시지를 전하는 앨범이다. 총 16트랙이 담기는 이번 앨범은 GOT7 데뷔 후 최초로 7명 멤버별 솔로곡과 MV를 선보이는 등 소장가치를 더하는 '역대급' 앨범을 예고하고 있다.

이날 잭슨은 직접 작사, 작곡, 공동 편곡한 솔로곡 'Made It'에 대해 "이 노래를 통해 우리 시대의 자신감과 열정을 표현하고 싶었다. 우리 시대는 돈과 명예 보다 아직은 청춘이기 때문에 많은 것에 대해 도전할 수 있는 시간과 여유가 있으니 그게 바로 우리의 무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젊음의 패기를 보여주고 싶고, 내가 한국에서 예능을 정말 많이 했었는데 내가 음악하는 모습도 많이 못 보여드린 것 같아서 이번 기회 통해서 많이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분 좋았다. 앞으로 응원하는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또 뱀뱀이 작사, 작곡한 솔로곡 'Party'는 뱀뱀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하우스 댄스 곡으로 세련된 사운드와 곡 전개가 흥겨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뱀뱀은 이번 정규 3집에 대해 "2년만에 나오는 정규 앨범인데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다. 나는 미성년자 때 데뷔했는데 벌서 22살이다.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 것을 느낀다. 시간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영재의 솔로곡은 '혼자(Nobody Knows)'다. 영재는 "4년동안 활동하면서 갓세븐 영재의 모습을 보여드렸는데, 이 곡은 인간 최영재의 모습을 담아낸 곡이다. 이런 곡을 써보고 발표해보고 싶었는데 이런 좋은 기회로 발표하게 돼 감사하다. 가사에 집중해주셨으면 좋겠다. 내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담은 곡인데 힘든 것을 극복하겠다는 내용이다. 많은 분들이 이 곡을 듣고 공감하고 위로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노래를 썼다"고 설명했다.

이어 갓세븐 영재와 인간 최영재의 차이점에 대해 "내 자신은 욕심이 많다. 그래서 항상 내가 하고 있는 실력에 대해 화가 나고 더 잘하고 싶고 더 뭔가를 하고 싶은데 안 되니까 화가 나는 등 욕심이 많은 것 같다. 지기 싫어하고 더 잘하고 싶어한다. 갓세븐 영재로 보여준 모습으로는 밝고 쾌활하고 성격이 온화해 보이는데 실제와 조금 반대같다. 실제로 밝고 쾌활한데 실제로는 조금 더 욕심이 많지 않나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진영의 솔로곡은 'My Youth'다. 진영은 "어린 시절, 우리가 잊고 있던 어린 날의 나와 우리들의 이야기를 적은 곡이다. 어떠한 일을 시작할 때 갖는 마음을 '초심'이라고 하는데 초심 안에 수많은 열정과 감정이 녹아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감정이 시간이 지나면서 다르게 느껴지는 변화를 표현하고 싶었다. 그 안타까움을 표현하고 싶었다. 그 상황을 내가 겪고 있다고 생각해 나만의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좀 더 성장해서 순수함을 잊지 않고 싶어서 썼다"고 전했다.

유겸 역시 솔로곡 'Fine'에 대해 "내가 작사, 작곡 했고 안무도 처음부터 내가 직접 짰다. 그래서 더 의미가 있는 곡이다. 가사는 서로 감정이 있고 사랑하고 있는데 좀 더 표현하고 확신을 줬으면 좋겠다는 느낌으로 썼다. 팬들과 좀 더 사랑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리더 JB는 솔로곡 'Sunrise'를 설명하며 "사운드적으로 끈적하고 몽환적인 분위기가 있지만 가사는 담백하게 털어내고 싶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박진영 형이 좀 더 꾸며줬으면 좋겠다고 피드백을 했는데, 내가 간곡하게 담백하게 하고 싶다고 부탁드려서 담백하게 풀어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마크는 솔로곡 'OMW'에 대해 "'OMW'는 '나아가고 있다(on my way)'라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마크는 'OMW' 속 직접 작사한 가사에 '꿈과 성공을 향해 멈추지 않겠다'는 메시지를 녹여냈다.

GOT7의 정규 3집 앨범 'Present : YOU'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타이틀곡 '럴러바이'는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어반 딥 하우스 계열의 팝 곡으로 꿈처럼 달콤하고 행복한 사랑의 감정을 그려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박지영 기자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