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01:26
경제

블록체인 인식 제고와 활성화 위해 앞잡서는 ㈜유앤에프솔루션,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기사입력 2018.09.07 15:36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18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에서 ‘우수중소기업’ 대상을 수상한 ㈜유앤에프솔루션의 박기훈 대표는 올해 3월 창립한 KBMA(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의 초대 이사장으로 취임해, 블록체인에 대한 인식 제고와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진행하며 올바른 시스템 구축과 정부 차원의 관심을 촉구하고 있다. 한국에서 선진국 수준으로 4차 산업에 필요한 가치를 창출하고자 태양열 산업과 블록체인기술 상용화를 비롯한 수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박기훈 이사장/대표가 헤럴드 경제가 주최한 <2018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중소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박 이사장은 교육사업 차원에서 2017년부터 밀레니엄 프로젝트의 회장 제롬 글렌 박사 초청 특강, IBM 엔지니어 출신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 초청 강연, AI 분야의 선구자이자 AGI(인공 일반 지능) 협회를 이끄는 과학자인 벤 고르첼 박사 초청 강연, MIT 미디어랩의 교수이자 세계경제포럼의 위험 분석 네트워크 및 다보스 eG8 포럼의 위원인 존 클리핀저 박사 초청 강연인 ‘신재생에너지와 금융혁명의 융복합 비전 특강’, 국제전기전자공학회원이자 첫 뇌신경 네트워크 연구 선구자상 수상자인 인공지능 전문가 폴 워보스 초청 강좌를 진행하며 AI 기술과 금융, 한국의 블록체인 지식을 활용할 것을 강조한 바 있다.

현재 월 1회 국회 세미나를 갖고 블록체인 기술과 한국 금융 생태에 대한 보완을 논의하고 앞으로 블록체인 관련 입법에 맞추어, 미연방정부에 등록된 빅터 대학의 교수들을 초빙하고 블록체인 전문가들과 함께 일반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준비하고 있다. 협회 활동 외에도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사업체인 ㈜ SPX 솔라, 아스타잔틴으로 시작되는 미래 식량사업, 하와이안 커피, 4차산업 교육사업 및 AI 허브 아카데미 등의 사업을 펼치며 주목받고 있다.

협회 이사장과 경영자로서 늘 가족적이고 수평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박기훈 대표는 앞으로도 “미래 4차 산업의 연계사업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인류의 궁극적인 공존공영에 도움이 될 지식을 공유해 국가의 미래를 선도하겠다.” 라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