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13:21
연예

[공식입장] 십센치, 4집 이후 1년만에 싱글 '매트리스' 발매

기사입력 2018.08.20 07:26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10cm가 새로운 싱글 ‘매트리스’로 돌아온다.

지난해 9월 정규 앨범 ‘4.0’을 발매 이후 약 1년여 만의 신곡을 발표하는 것.

두번의 단독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10cm(십센치)는 어제(19일) 공식 SNS를 통해 티저 사진을 게재하며 새 싱글 발매가 임박했음을 전했다.

발매 두 달 전부터 매일 신곡 작업의 모든 과정을 10cm가 직접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여 팬들의 기대감을 얻어왔다.

새로 산 침대에서 사랑하는 연인과 둘만의 이야기를 담은 신곡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특유의 재치 있고 현실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이번 앨범은 네이버 온스테이지 2.0 일환으로 뮤지션과 아티스트간의 컬래버 ‘온스테이지X’에 참여하면서 헬로!아티스트 설치미술 작가 ‘이정형’과 함께 모든 미술을 작업했다.

앨범 커버, 프로필 사진 미술, 뮤직비디오 미술 모두 헬로!아티스트 이정형 작가가 신곡 '매트리스'를 듣고 영감을 받은 새로운 작업을 이용했다.

특히 뮤직비디오에서는 작가의 실제 작품들을 세트로 옮겨 새로운 공간을 제작하였으며 음악 역시 촬영 당일 세트에서 라이브로 녹음해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고 전했다.

미술 세트는 오는 25일 오후 8시 반포 한강공원 예빛섬에서 진행되는 온스테이지X 공연에 실제 전시된다.

10cm(십센치)의 새로운 싱글은 오는 23일 6시 음원 사이트에 공개될 예정이며 25일 네이버 온스테이지X를 통해 신곡의 라이브를 최초로 공개한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