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1월 4일부터 1월 6일까지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7학년도 정시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에 전국 최대 규모의 신입생을 모집하는 청강문화산업대(총장 유대근, 이하 청강대) 푸드스쿨이 참여한다.
33명의 교수진과 함께할 300명의 정원을 모집하는 푸드스쿨은 이번 박람회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학과 상담부터 입시, 전공, 진로, 대학생활 등 입학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예비신입생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유명호텔 쉐프출신의 교수들과 1:1 집중상담이 진행된다. 전공교수들과 입시담당자가 면대면 맞춤상담을 통해 예비신입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준다. 또한 2017학년도 신입생과 푸드스쿨 선배들이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단체대화방도 개설된다.
이와 함께 오픈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을 미리 다녀보고 결정할 수 있는 귀한 시간도 마련된다. 오픈스쿨은 청강대 캠퍼스와 문화예술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성수동에 위치한 푸드스쿨의 현장실습지 ‘카페성수’에서 진행된다. ‘카페성수’에서는 식재료의 전처리 과정부터 완성까지 모든 과정을 예비신입생들이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박람회 현장에서 원서를 접수하면 기프트박스와 영화관람권 등 다양한 이벤트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청강대 푸드스쿨은 2017학년도 신입생모집에서 국내 최대 규모인 300명을 모집한다. 33명의 교수진의 지도 아래 국제 요리 경연대회에서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으며 취업 특별반을 운영해 취업 경쟁력 면에서 월등한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교 정시1차 모집 마감은 오는 1월 13일(금)까지다. 제출 서류마감은 16일(월)까지이며 면접 및 실기는 1월 25일(수), 합격자발표는 2월 6일(월)에 진행된다.
planning2@xportsnews.com
오경진 기자 ohzin@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