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8:18
연예

권일용 "서장훈, 범죄자 아닌가 의심"…이유 보니 (풀어파일러4)[종합]

기사입력 2024.03.28 16:30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풀어파일러4' 권일용 교수가 각 출연진들에 대한 프로파일링을 진행했다.

28일 오후 한국 최초의 크라임 퀴즈 예능 '풀어파일러4'(제작 AXN, 더라이프, K-STAR, SmileTV Plus)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권일용, 서장훈, 한석준, 이진호, 박선영, 황교순 CP가 참석했다.

'풀어파일러4'는 범죄 없는 세상을 꿈꾸는 풀어파일러들의 네 번째 도전기로, 고급반 프로파일링 실력으로 뭉친 풀어파일러들이 날로 극악무도해지는 전 세계의 실제 범죄 사건을 파헤치며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크라임 퀴즈를 풀면서 전문 프로파일링 지식과 다양한 범죄 예방법을 전수하는 예능 프로그램.

이날 권일용 교수는 프로파일러 경력을 살려 네 멤버에 대한 분석을 시작했다.



가장 먼저 서장훈에 대해서 그는 "처음 시작할 때 '이 사람 어디서 범죄를 저질러봤을까?' 싶었다. 범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게 결코 쉽지 않다. 단순히 머리가 좋다는 게 아니다. 전체 상황을 이해해야 나오는 답변을 짧은 영상을 보고 하더라. 정말 큰 틀에서 보고 있구나 느꼈다"고 이야기했다.

한석준에 대해서는 "아는 건 많은데, 사건 해결엔 큰 도움이 안 된다"고 디스(?)해 웃음을 줬다. 그러면서도 "그런데 결정적 하나를 준다. 다른 사람이 생각하지 못하는 걸 꺼내놓는다"며 "그건 용기가 필요한 일이다. 자신에 대한 평가보다 전체를 위해 그걸 꺼낼 수 있다는 게 정말 놀라웠다"고 칭찬했다.

이진호에 대해서는 "처음엔 왜 있는지 몰랐다"고 고백한 권 교수는 "정말 재밌는 친구구나 생각했는데, 시즌4 첫 녹화 때 정말 고수는 감추고 있다는 게 많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이어 "일시적 현상인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웃었다.

끝으로 박선영에 대해서는 "아직 머뭇머뭇하는 부분이 있지만, 사건을 풀어갈 때 다른 사람과의 협조, 융합을 고민하는 것 같다. 아직은 시간이 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풀어파일러4'는 28일 오후 8시 AXN, 더라이프, K-STAR, SmileTV Plus에서 첫 방송된다.

사진= AXN, 더라이프, K-STAR, SmileTV Plus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