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Q엔터테인먼트는 에이티즈(ATEEZ)가 ‘202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20 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2020 MAMA’)’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고 밝혔다.
지난 달 29일 Mnet에서 방송된 ‘2020 MAMA 노미네이션’에서 발표된 각 부문 후보들 중 에이티즈는 올해 7월 발매한 ‘제로 : 피버 파트 1(ZERO : FEVER Part. 1)’의 더블타이틀 곡 중 하나인 ‘인셉션(INCEPTION)’으로 ‘올해의 노래’, ‘월드 와이드 팬스 초이스(World Wide Fan’s Choice)’, ‘베스트 퍼포먼스 남자 그룹(Best Performance Male Group)’에 이름을 올렸다.
이 가운데 에이티즈가 지난 2019 MAMA에서 선보였던 ‘베스트 퍼포먼스 매시 업(BEST PERFORMANCE MASH UP)’과 ‘원더랜드(WONDERLAND)’ 무대는 대중들에게 확실히 눈도장을 찍는 계기가 되었다.
이 무대 영상은 ‘Mnet K-POP’ 유튜브 채널에서 지난 2일 오후 기준 조회수 약 946만 뷰를 기록했으며, 해당 채널에 게재된 2019년 MAMA 남성그룹 아티스트 무대 영상 중 방탄소년단 다음으로 많은 조회수를 차지했다.
특히 이날 2019 MAMA ‘월드 와이드 팬스 초이스’를 수상했던 에이티즈는 “매년 더 새로운 퍼포먼스와 노래를 들려드리도록 약속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던 바. 1년 만에 ‘월드 와이드 팬스 초이스’는 물론이고 ‘베스트 퍼포먼스 남자 그룹’과 ‘올해의 노래’까지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는 성장세로 “팬들과의 약속을 지켰다”며 팬 커뮤니티에서 다시금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한편 에이티즈의 ‘인셉션’이 수록된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1’은 한터차트 기준 초동 판매량을 23만장을 넘기면서, 직전에 발매됐던 앨범 초동 수량 대비 반년 만에 371% 성장한 모습으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와 더불어 뮤직비디오 조회수 역시 에이티즈 공식 유튜브 및 유통사 채널 합산 5천만 뷰를 넘기기도.
현재 에이티즈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에이티즈 피버 로드(ATEEZ FEVER ROAD)’로 매주 팬들을 찾아가고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KQ엔터테인먼트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