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26 04:47
연예

우아 "너무나 꿈꿨던 데뷔…무대 올라가기 전까지 실감 안나"

기사입력 2020.05.13 16:43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신인 걸그룹 우아가 데뷔 소감을 밝혔다.

13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걸그룹 우아(woo!ah!, 우연, 루시, 나나, 민서, 소라, 송이)의 데뷔앨범 'EXCLAMATION'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새롭고 놀라운 꿈을 찾는 소녀들이라는 의미의 우아는 새로운 세계의 즐거움을 만들어내고 예상치 못했던 새로움과 놀라움을 사랑하며 멤버 각자의 개성을 포함한 있는 그대로의 모습들까지도 감탄과 탄성을 자아내는 아이돌이다. 

'우아'라는 팀명에 대해 리더 나나는 "감탄과 탄성을 자아내는 아이들이라는 뜻이다. 저희를 보였을 때 '우아'라는 감탄사가 나올만큼 열심히하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나나는 "생전 처음있는 일이고 꿈꿔왔던 일이라 설레고 벅찬다"고 데뷔 소감을 전했다.

소라는 "무대에 올라가기 전까지 실감이 안났다. 이렇게 무대에 올라오니 너무 설레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송이 역시 "무대 올라가기 전까지 실감이 안났다. 그전까지는 긴장되고 떨렸는데 올라오니 재미있고 즐겁게 하고 싶은 마음이 컸다"고 덧붙였다.

데뷔앨범 'EXCLAMATION'은 하고 싶은 대로, 원하는 대로,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신 있게 자신을 표현하는 음악을 보여주겠다는 멤버들의 각오를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우아!(woo!ah!)'는 하이브리드 댄스 팝곡으로 멤버들의 거침없는 랩과 보컬이 이어진 뒤 후렴에서의 반전이 돋보이는 곡이다. 상상한 이상을 보여주겠다는 멤버들의 의지와 세로운 세계가 되어주겠다는 우아의 세계관이 담겨있다.

한편, 우아의 데뷔 앨범 'EXCLAMATION'은 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김한준 기자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