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2 12:34
경제

2018년 공무원 시험도 영어 과목 난이도 높아••• ‘해커스 공무원 기출보카’로 어휘 정복

기사입력 2018.07.17 14:11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올해 일제히 치러진 2018년도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공무원 시험에서도 영어 과목이 가장 어려웠던 과목으로 꼽혔다. 공무원 영어 과목의 난이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특히 올해 시험은 익숙하지 않은 어휘가 출제되거나, 난해한 독해 문제가 출제되는 등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상향되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에 해커스 공무원이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전 타임 1초 마감을 기록했던 ‘해커스 공무원 기출보카’ 무료배포 앙코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앙코르 무료배포 이벤트는 오는 23(일)부터 27일(금)까지 진행되며 매일 밤 9시 선착순 400명에게 무료 배포된다. 해커스 공무원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알림 문자를 신청하면 배포 당일 알림 문자도 받아볼 수 있다. 

최근 5개년간 기출된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공무원 시험 문제와 출제 경향을 분석하여 출시된 기출보카 교재는 난이도 및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다. 예문을 기반으로 동의어, 반의어, 파생어 등이 정리되어 있어 보다 폭넓은 단어 학습이 가능하다. 단어 암기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암기용 가림 필터도 무료로 제공된다. 

‘해커스 공무원 기출보카’ 전용 특별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다. 해커스 공무원 영어 1위 김송희 선생님의 ▲공무원 노랭이 전용 강의 ▲무료 MP3 ▲해커스 공무원 보카 어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해커스 교육그룹 국가고시 사업부 이광원 총괄이사는 “공무원 영어 시험 과목에서 ‘어휘 문제’의 출제 비중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로 이번 6월 치러진 서울시 9급 시험에서는 어휘 문제가 6문제 출제되었다”며 “공무원 영어는 어휘를 정복해야 점수가 상승하기 때문에 이번 앙코르 무료배포를 통해 ‘해커스 공무원 기출보카’를 꼭 받아가기 바란다”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